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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엘사이언스, 홈 AIoT 스마트 조명 플랫폼 ‘카이룩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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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5, 2021, 10:11:01

전등 전체 교체 방식 대비 75% 비용 절감 효과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아이엘사이언스가 홈 AIoT 스마트 조명 플랫폼 ‘카이룩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이엘사이언스의 카이룩스는 IoT와 AI를 결합한 AIoT(사물지능) 기술 기반으로 실내조명을 개별 및 그룹 단위로 조정해 스마트홈 환경을 구축하는 시스템이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카이룩스에 대해 조명기기의 온·오프 제어는 물론 빛의 밝기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고 빛의 색온도 제어까지 원격으로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전용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기기를 등록해 제어 가능하며 기존에 사용 중인 AI 스피커와의 연동을 통해 음성 인식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필수 구성품인 스마트 모듈은 전원부와 통신부를 일체형으로 결합해 기존 등기구의 전원공급장치 부분에 바로 교체 장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전등 전체를 교체하는 방식에 비해 약 75%의 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최근 젊은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스마트홈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관련 제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향후 고도화된 AIoT 기술로 실내조명은 물론 전동 블라인드나 각종 전자기기 연동 등을 구현해 당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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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itnno1@inthenews.co.kr

풀무원, 아시아 500대 브랜드 첫 선정…“중국 사업 성과”

풀무원, 아시아 500대 브랜드 첫 선정…“중국 사업 성과”

2021.11.26 09:34:4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중화권 브랜드 평가기관인 ‘아시아브랜드’가 발표한 ‘2021년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브랜드 중 국내 브랜드는 24개로, 이 중 식품기업은 풀무원을 포함해 3곳입니다. 아시아브랜드는 2005년 홍콩에서 설립된 브랜드평가기관으로 사업 성과와 브랜드 지명도, 매체 노출도 등을 판단해 매년 아시아 500대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중국 사업 성과와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 확대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평가했습니다. 지난 2010년 중국 북경과 상해에 ‘푸메이뚜어식품’을 설립하고, 2011년부터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해 진출 10년 만인 지난해 첫 흑자 전환했다는 설명입니다. 풀무원에 따르면 중국법인의 히트 상품은 간편식 스파게티입니다. 두부 주력 제품의 인기와 냉동 가정간편식(HMR)도 매출을 주도했습니다. 최근에는 식물성 대체육 간식 제품,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만두와 파스타 등 지속가능식품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 풀무원은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도 4년 연속 참가해 풀무원의 대표 제품을 알리고 있습니다. 올해는 식물성 대체육 등 지속가능식품을 중심으로 냉동 HMR·파스타·건강식품 등 4개 카테고리의 30여개 제품을 중국 시장에 소개했습니다. 두진우 푸메이뚜어식품 대표는 “이번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선정된 것은 중화권 내 풀무원의 브랜드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첫 사례”라며 “풀무원은 매출 확대는 물론 중국 내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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