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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에 펼쳐진 ‘두꺼비 유니버스’…하이트진로 ‘두껍상회’ 가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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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November 27, 2021, 18:11:38

전국 거쳐 1년여 만에 10호점으로 서울 복귀
두꺼비하우스 콘셉트..‘쏘맥자격증’ 발급 인기
굿즈 140여종..SNS 인증·럭키박스 등 이벤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두꺼비 너, 이렇게 살고 있었구나”

 

서울 강남 한복판에 두꺼비집이 생겼습니다. 온통 파란색으로 도배된 집에 족히 수백 마리는 돼 보이는 두꺼비들이 저마다 다른 모습으로 사람들을 불러 모으고 있었습니다. 진로 두꺼비가 얼마나 태평하게 사는지, 어떤 매력을 드러내는지 궁금해서 ‘두꺼비 유니버스’를 방문했습니다.

 

지난 24일 하이트진로는 어른이 문방구 ‘두껍상회’를 서울 강남역 인근에 오픈했습니다. 두껍상회는 하이트진로가 지난해 8월 처음 선보인 주류 캐릭터 샵입니다. 서울 성수동을 시작으로 부산·대구·광주·전주·인천·강릉·대전·창원을 거쳐 1년 3개월 만에 10호점으로 서울에 돌아왔습니다.

 

오픈 둘쨋날인 지난 25일, 강남역 11번 출구를 나와 3분 정도 걸으니 파란색 건물이 금세 눈에 들어왔습니다. 두껍상회 앞에 서있는 진로의 파란 두꺼비·분홍 두꺼비 한 쌍은 지나가는 시민들이 스마트폰을 꺼내 촬영을 하려고 할 때면 자연스럽게 포즈를 취하며 호기심을 이끌어 냈습니다.

 

매장 입구에서 QR체크인과 손 소독을 하고 나눠준 비닐장갑을 착용한 후에야 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두껍상회 서울 강남은 내년 1월 23일까지 총 61일 간 진행됩니다. 매일 낮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됩니다.

 

 

1층은 ‘두꺼비 하우스’ 콘셉트의 포토존과 체험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2층에서는 140여종의 하이트진로 굿즈를 판매합니다. 매장에 들어서면 선물 상자를 잔뜩 품고 있는 거대 두꺼비가 가장 먼저 손님을 반깁니다. 오른쪽으로 눈을 돌리면 두꺼비가 자는 침대와 두꺼비 사진·오프너가 붙여진 냉장고가 보입니다.

 

바로 옆 테이블에서는 두꺼비가 소소한 술상을 차려놓고 누군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요리의 흔적이라곤 찾아볼 수 있는 부엌 맞은 편에는 TV 앞에 앉아 오락을 하고 있는 두꺼비를 볼 수 있습니다. 펜, 공책 등 각종 학용품으로 꾸민 두꺼비 공부방에서는 두꺼비 스탬프를 찍을 수 있습니다.

 

자기애 가득한 진로 두꺼비의 1층 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소는 단연 ‘두껍BAR’, ‘포토존’ 같은 체험 공간이었습니다. 특히 ‘쏘맥자격증’을 발급해주는 두껍BAR에는 대기줄이 길게 늘어설 만큼 사람들에게 반응이 좋았습니다. 

 

쏘맥자격증은 ▲진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 화면 인증 ▲쏘맥자격증 발급을 위한 퀴즈 진행 ▲4문제 중 3문제를 맞춰는 과정을 거쳐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상식에서 다소 벗어난(?) 질문도 있지만 어렵지 않으며 여러 번 도전할 수 있습니다. 쏘맥리에 테스트에 통과하면 발급기에서 자격증이 나옵니다.

 

 

소맥자격증을 받기 위해 재차 방문했다는 20대 두 여성은 “참이슬이나 테라가 하이트진로에서 만든 술인지 몰랐는데 이번에 알게 됐다”며 “두꺼비 굿즈가 귀여워서 선물용으로 몇 개 샀고 이런 스토어가 서울에 많이 있으면 사진 찍고 놀기 딱 좋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진로 두꺼비 스타일링 콘테스트 전시존에서는 잠수복부터 조선시대 선비, 왕관을 쓴 왕자까지 일반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만든 두꺼비들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벽면에는 두껍상회의 역사와 명화 패러디 장면을 액자로 채워놨습니다.

 

2층 샵은 두꺼비·참이슬·테라 등 하이트진로 굿즈를 판매합니다. 소주잔·피규어·스노우볼 등 여러 형태의 상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참이슬 캠핑 폴딩박스·두꺼비 텐트 같은 캠핑용품과 두꺼비 골프 티꽂이·골프드라이버 커버 같은 골프용품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홈술족을 위한 홈술상 테마 상품도 팝니다.

 

현장의 한 직원은 “두꺼비 키링이나 오프너 같은 상품도 많이 나가지만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은 한방울잔”이라며 “주로 이삼십대 젊은 분들이 많이 방문하시는데 이따금 와국인들도 신기해하며 들어와 사진을 찍고 간다”고 말했습니다.

 

 

두껍상회 강남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합니다. 먼저 3000원 이상 구매 시 꺼비뱃지를 1인 1종 증정합니다. 다섯 종류의 각기 다른 꺼비뱃지를 모아오면 한정판 경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2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에는 두껍상회에서만 찍을 수 있는 두껍포토 쿠폰도 증정합니다.

 

SNS 이벤트로는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두껍상회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두꺼비 핫팩을 증정합니다. 럭키박스 이벤트도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한정 판매하는 럭키박스에는 1만원부터 3만원까지 각 금액에 따라 굿즈들이 랜덤 구성돼 있습니다. 1인 1패키지로 구매 제한이 있으며 조기 소진될 수 있습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중요한 소비층인 MZ세대는 캐릭터를 소장하는 걸 많이들 좋아한다”며 “관련 굿즈에 대한 요청이 꾸준해 팝업스토어를 열었으며 두껍상회는 진로라는 장수 브랜드를 젊고 새롭게 생각할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MZ세대가 그런 부분을 재밌어 하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장승윤 기자 itnno1@inthenews.co.kr

포스코케미칼, 연간 최대 실적…영업이익 109 증가

포스코케미칼, 연간 최대 실적…영업이익 109% 증가

2022.01.26 12:03:5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포스코케미칼이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지난해 연간 최대 경영실적을 달성했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연결 기준으로 지난해 매출액 1조9895억원, 영업이익 1217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매출은 27.0%, 영업이익은 101.9% 증가했다고 26일 발표했습니다. 이는 연간 기준으로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이며 영업이익은 두 배 이상 늘어난 실적입니다. 에너지소재사업에서는 전기차 배터리용 하이니켈 양극재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리튬, 니켈 등 원료가격 상승이 판매가에 반영되며 매출액이 전년보다 59.7% 늘어난 85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포스코ESM을 합병하며 양극재 사업에 처음 진출한 2019년의 양∙음극재 매출액 2190억원과 비교해 2년만에 289% 증가한 수치입니다. 전체 사업에서 차지하는 매출 비중 역시 같은 기간 14.8%에서 42.8%로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라임케미칼사업에서는 조강생산량 증가에 따른 라임(생석회) 제품 판매확대와 유가 상승으로 콜타르, 조경유 등의 제품 판매 단가가 오르며 전년 대비 16.4% 증가한 6753억원의 매출을 거뒀습니다. 내화물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증가한 4625억원입니다. 전극봉과 인조흑연 음극재의 원료인 침상코크스를 생산하는 자회사 피엠씨텍은 전기로 가동률 상승에 따른 제품 수요 증가로 전년 대비 53.7% 증가한 1724억원의 매출액과 22.1%의 영업이익률을 기록했습니다. 양·음극재 사업 투자 확대에도 성공적인 유상증자를 통해 부채비율은 60.9%로 전년 104.0% 대비 43.1%p 감소했고 현금성 자산은 1조3512억원으로 증가하는 등 재무건전성을 강화했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은 향후 전기차시장이 성장하며 배터리소재 수요가 확대되는 가운데 특히 주행거리 증대를 위한 차세대 소재의 수요 역시 높게 유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오는 5월 세계 최대 규모인 연산 9만톤의 양극재 광양공장을 종합 준공하고, 북미, 중국, 포항에 양극재 공장을 신∙증설하는 등 글로벌 양산거점 구축에 나섭니다. 음극재는 전기차용 저팽창 천연흑연 생산 설비를 증설하고 인조흑연 음극재도 본격 생산을 시작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합니다. 올해 양극재는 연산 10만 5000톤, 음극재는 8만 4000톤의 생산능력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또한 지난해 국내 배터리 소재 최초로 음극재 생산공정에 대해 환경부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양극재에 대해서도 인증을 추진하고 배터리소재 원료 공급망의 투명성과 안정성을 확보하는 등 ESG 경영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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