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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 “기술금융, 일반 중기대출 대비 지원 효과 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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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9, 2021, 10:11:32

금융위, 2021년 상반기 은행권 기술금융 추진과제 발표
“기술금융 통해 미래성장성 높은 중소기업 적극 지원할 것”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기술력을 담보로 자금을 대출해주는 기술금융의 기업 지원효과가 일반 중소기업대출보다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9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9월 말 기준 기술금융대출 잔액은 310조 9000억 원으로 2018년 말 163조 8000억 원을 기록한 뒤 매년 40조 원 이상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술금융은 미래성장성 높고 담보력이 취약한 기술집약형 중소기업에게 기술력을 담보로 자금을 대출해 주는 제도입니다. 금리 및 한도 분야에서 기술금융은 일반 중기대출 평균 대비 금리가 0.14%p 낮고 한도 역시 평균 2억 2000만 원 더 많았습니다.

 

순수신용대출 분야에서 기술금융 대출 중 순수 신용대출 비중은 14.5%로 일반 중기대출 비중 9.2%에 비해 높았습니다.

 

또한 기술금융의 대출을 받은 기업(이하 기술금융기업)은 일반 중소기업 평균보다 높은 성장성과 수익성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융당국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전년 대비 매출액 증가율은 기술금융기업이 15.2%로 일반 중소기업의 4.2%보다 높았습니다.

 

영업이익률 역시 기술금융기업 6.8%, 일반 중소기업 6.2%로 집계됐습니다. 기술신용대출 연체율은 기술금융기업이 0.20%로 일반 중소기업의 0.27%보다 낮았습니다.

 

금융위 관계자는 “기술금융은 지식재산권·동산금융·창업기업 등에 대한 혁신금융 과제를 지원하며 은행권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며 “업력이 짧은 창업기업에 기술금융의 문턱을 낮춰 기술집약형 중소기업의 금융접근성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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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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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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