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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경쟁력 있는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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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01, 2021, 15:12:24

더 성장마켓 프로젝트..위생·마케팅 상담 및 판로 지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대표 김형종)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청년 푸드테크(식품+기술)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더 성장마켓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농업 관련 연구·개발 성과를 현장에 적용하고 농업·식품 관련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는 기관입니다. 더 성장마켓 프로젝트는 상품 경쟁력을 갖춘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위생·마케팅 등 컨설팅을 제공하고, 단독 상품 개발 등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와 관련 지난 9월 초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육성하고 있는 360여곳 스타트업 가운데 15곳을 선발했습니다. 비건 마카롱을 만드는 ‘조인앤조인’, 해조류를 사용해 연양갱 등을 생산하는 ‘마린이노베이션’, 맥아를 짜내고 남은 보리를 활용해 에너지바를 만드는 ‘리하베스트’ 등이 대표적입니다.

 

백화점은 이들을 대상으로 지난 9월부터 약 3개월 간 제품 생산 공장에 대한 전문 위생 컨설팅을 제공하고, 상품화·패키지 디자인에 대한 자문 등을 지원했습니다. 특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영농마켓’을 엽니다. 행사는 압구정본점(3~9일), 천호점(10~16일), 목동점(17~22일) 순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현대백화점은 향후 백화점 식품관 및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 입점 등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판로 확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명절 특화 선물세트 제작·단독 상품 공동 개발 등 협업도 확대해 나갑니다.

 

신현구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상무)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 푸드테크 스타트업에게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기존 식품관 이용 고객들에게는 특색 있는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들과 상호 윈윈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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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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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삼성바이오, 미국 제약사와 1.8조 계약…연 수주액 5조 돌파

2025.09.09 09: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 존 림)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입니다. 계약 기간은 2029년 12월 31일까지이며 고객사 및 제품명은 비밀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로써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이 회사는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증가하는 바이오의약품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생산능력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5공장은 1~4공장의 최적 사례를 집약한 18만L 규모 생산공장으로 지난 4월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를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총 78만4000L의 세계 최대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됐습니다. 품질 경쟁력 측면에서도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글로벌 규제기관으로부터 올해 9월 기준 총 382건의 제조 승인을 획득했습니다. 승인 건수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규제기관 실사 통과율도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3월 디캣 위크, 6월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으며 7월 '인터펙스 위크 도쿄 2025'에도 참가해습니다. 이어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2025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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