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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디함을 만나려면!’…신세계 아카데미, 메타버스 온라인 강좌 첫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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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2, 2021, 06:12:00

2일부터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모바일 앱 신청
‘인플루언서 강의’등 2030 맞춤형 강좌도 마련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2일 신세계백화점은 문화센터인 신세계 아카데미에서 메타버스와 코딩에 대한 온라인 강좌를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신세계[004170] 온라인 강좌는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집이나 카페 등 어디에서나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 인원 제한이 없습니다.

 

이번 준비한 수업인 ‘나의 첫 메타버스 개더타운’은 수강생이 실제 메타버스 공간에 접속해 개인의 캐릭터와 배경·공간 구성 등을 실습하는 입문 강좌입니다. 신세계는 아이를 둔 부모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 방법과 활용법은 물론, 코딩 등을 활용한 진로 등에 대해서도 알려줍니다.

 

대표 강좌는 ‘포털 디자이너가 직접 알려주는 메타버스, 그리고 메타버스 활용 꿀팁’과 ‘초등 엄마를 위한 엄마표 메타버스 활용 교육 로드맵’ 등입니다. 유명 포털사이트 디자이너와 큐레이터 등 현직에 있는 강사에게 메타버스의 활용법을 직접 들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위한 팁, SNS 인플루언서 관련 내용 등 최근 2030세대 고객의 관심사를 반영한 강좌도 마련됐습니다. 대표 강좌로 ▲3기 신도시 언제, 어떻게, 왜 사야 하는가? ▲부동산 투자의 기본 플로우 ▲완전 초보를 위한 퀀트 주식 투자 등으로 최근 관심도가 높은 제태크 관련 내용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신세계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인플루언서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위한 강의도 마련했습니다.

 

대표 강의로는 소소마켓, 경의선 책거리 플리마켓 등에 참가한 박민경 강사의 ‘아이템 제작과 판매로 부가 수입 파이프라인 만들기’, 아이디어스 작가로 활동 중인 김현아 대표의 ‘나의 스마트스토어에 손님을 부르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실제 미디어 제작 PD 등으로 참여한 강사들이 직접 나서 ‘사람들이 끝까지 보는 영상 촬영하기’, ‘조회수가 높은 영상 제작 전략’ 등 요즘 2030 세대들에게 관심이 높은 미디어 제작 노하우도 알려줄 예정입니다.

 

신세계 아카데미 온라인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합니다.

 

권영규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 상무는 “최근 관심도가 높은 메타버스, 코딩 등 트렌디한 내용을 온라인 강의를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를 반영한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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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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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저수익 점포 수익 개선, 가맹점과 동반 성장 강화”

이마트24 “저수익 점포 수익 개선, 가맹점과 동반 성장 강화”

2025.10.30 16:22:06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24가 경영주 수익 개선을 위한 상생전략을 공식화했습니다. 회사는 성수동 본사에서 상생선언을 열고 저수익 점포를 대상으로 로열티 타입 전환 기회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가맹계약 기간이 남아 있어도 조건 충족 시 전환을 허용하는 것으로, 경영주에게 선택권을 부여해 재도약 기반을 마련한다는 취지입니다. 로열티 타입 전환 시 매출총이익은 경영주 71퍼센트, 본사 29퍼센트 비율로 배분됩니다. 예를 들어 월 매출총이익 400만~500만원 구간 점포는 전환 시 본사 납부 비용이 약 116만~145만원 수준으로 줄어, 기존 월 회비 160만원 대비 비용이 최대 38퍼센트 절감될 전망입니다. 신청 기간은 내달 3일부터 올해 말까지이며, 내년 6월 30일까지 순차 적용됩니다. 이마트24는 상품 경쟁력을 통한 매출 확대 전략도 병행합니다. 20·40 소비층을 겨냥해 2026년 한 해 동안 600종의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고, 자체 브랜드 옐로우 제품 확대 및 PL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신세계푸드·신세계L&B·조선호텔 등 관계사 협업도 확대됩니다. 최근 출시한 시선강탈버거는 출시 후 버거 카테고리 판매 상위를 유지하며 성과를 내고 있으며, 밥스누 약콩두유빵 시리즈도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마트24는 내년부터 차별화 상품 100퍼센트 폐기 지원, 신상품 도입 인센티브 확대, 점포 피해 보험 지원 강화를 포함한 상생 프로그램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경영주협의회는 이번 방안이 경영주 의견을 반영한 의미 있는 조치라고 평가했습니다. 이마트24 경영주협의회 송호욱 회장은 “치열해지는 영업환경 속에서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경영주들의 현실을 본사에 꾸준히 전달해왔다”며 “저수익 점포에 대한 개선 요청이 이번 상생선언으로 결실을 맺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마트24 최진일 대표이사는 “이번 상생협약은 본사의 경영적 부담에도 불구하고, 경영주의 수익 개선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과감히 결정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품 경쟁력 강화, 점포 공간 혁신, 가맹점 운영 지원 등 전방위적인 노력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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