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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tribution 유통

‘트렌디함을 만나려면!’…신세계 아카데미, 메타버스 온라인 강좌 첫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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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2, 2021, 06:12:00

2일부터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모바일 앱 신청
‘인플루언서 강의’등 2030 맞춤형 강좌도 마련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2일 신세계백화점은 문화센터인 신세계 아카데미에서 메타버스와 코딩에 대한 온라인 강좌를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신세계[004170] 온라인 강좌는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집이나 카페 등 어디에서나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 인원 제한이 없습니다.

 

이번 준비한 수업인 ‘나의 첫 메타버스 개더타운’은 수강생이 실제 메타버스 공간에 접속해 개인의 캐릭터와 배경·공간 구성 등을 실습하는 입문 강좌입니다. 신세계는 아이를 둔 부모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교육 방법과 활용법은 물론, 코딩 등을 활용한 진로 등에 대해서도 알려줍니다.

 

대표 강좌는 ‘포털 디자이너가 직접 알려주는 메타버스, 그리고 메타버스 활용 꿀팁’과 ‘초등 엄마를 위한 엄마표 메타버스 활용 교육 로드맵’ 등입니다. 유명 포털사이트 디자이너와 큐레이터 등 현직에 있는 강사에게 메타버스의 활용법을 직접 들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를 위한 팁, SNS 인플루언서 관련 내용 등 최근 2030세대 고객의 관심사를 반영한 강좌도 마련됐습니다. 대표 강좌로 ▲3기 신도시 언제, 어떻게, 왜 사야 하는가? ▲부동산 투자의 기본 플로우 ▲완전 초보를 위한 퀀트 주식 투자 등으로 최근 관심도가 높은 제태크 관련 내용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신세계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인플루언서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을 위한 강의도 마련했습니다.

 

대표 강의로는 소소마켓, 경의선 책거리 플리마켓 등에 참가한 박민경 강사의 ‘아이템 제작과 판매로 부가 수입 파이프라인 만들기’, 아이디어스 작가로 활동 중인 김현아 대표의 ‘나의 스마트스토어에 손님을 부르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실제 미디어 제작 PD 등으로 참여한 강사들이 직접 나서 ‘사람들이 끝까지 보는 영상 촬영하기’, ‘조회수가 높은 영상 제작 전략’ 등 요즘 2030 세대들에게 관심이 높은 미디어 제작 노하우도 알려줄 예정입니다.

 

신세계 아카데미 온라인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합니다.

 

권영규 신세계백화점 문화담당 상무는 “최근 관심도가 높은 메타버스, 코딩 등 트렌디한 내용을 온라인 강의를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수요를 반영한 양질의 콘텐츠를 통해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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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대한항공, 무역 낙수효과 ‘역대 최대 영업이익’ 달성

대한항공, 무역 낙수효과 ‘역대 최대 영업이익’ 달성

2022.01.27 21:45:10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003490]이 코로나19에 따른 항공업계의 불황 속에서도 지난해 역대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여객 운항 대신 화물 운항에 적절하게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입니다. 27일 대한항공의 공시에 따르면 별도 재무제표 기준 작년 영업이익은 1조4644억원으로 잠정 집계돼 전년 대비 영업이익이 515% 증가했습니다. 기존의 연간 최대 영업이익 기록이었던 2010년의 1조1589억원보다 3055억원이 늘었습니다. 매출 역시 8조7534억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6387억원으로 전년 당기순손실 1946억원에서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4분기 영업이익도 기존 분기 최대 영업이익인 2016년 3분기의 4476억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대한항공이 코로나19로 세계 각국을 오가는 항공기 운항이 줄어들었음에도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한 이유는 화물 부문에서 매출이 크게 상승한 덕분입니다. 작년 대한항공의 여객 매출은 전년 대비 45.9% 감소한 1조839억원을 기록했지만 화물 매출은 57.5% 증가한 6조6948억원에 달했습니다. 실제로 한국의 지난해 수출액은 전년보다 25.8% 증가한 6445억4000만달러, 수입은 31.5% 늘어난 6150억5000만달러, 무역수지는 294억9000만달러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무역액도 1조2596억달러로 사상 최대 규모를 달성하며 9년만에 세계 무역순위 8위로 올라섰습니다. 이 과정에서 수출입 화물 수요가 폭증했고 항공 화물 운임 단가는 상승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여객 매출 2년 연속 감소 속에서도 화물 매출과 인건비 절감 등을 통해 영업이익을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한국 제조업의 수출증대에 따른 '낙수효과'를 누린 셈입니다. 대한항공은 올해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 문제와 글로벌 소비와 투자 증가 등의 종합적인 영향에 대비하며 화물 사업 매출을 계속 끌어올릴 방침입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확산 또는 진정 상황과 국내외 출입국 규정 등에 따라 수요 회복의 속도가 결정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향후 탄력적으로 노선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글로벌 공급망이 정체되고 조업이 제한적이었다”며 “그러나 선제적인 운항·조업 역량 강화로 안정적인 화물 운송 공급 체계를 유지했고 부정기·화물 전용 여객기를 운영해 시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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