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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같이가치’, ‘2021 카카오같이가치 베스트 어워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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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03, 2021, 10:12:58

우수 프로젝트 10개·참여자 5인 선정
‘올해의 모금함’ 공개…누적 기부금 460억 원 넘겨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카카오[035720]가 지난 1년간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진행한 프로젝트 중 우수 공익 프로젝트 10개와 올해의 우수 기부자 5명을 소개하는 ‘2021 카카오같이가치 베스트 어워드(BEST AWARD)’를 3일 공개했습니다.

 

‘카카오같이가치’는 사회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공익적 주제라면 이용자 누구나 모금을 제안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입니다. 투명한 운영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함께일하는재단, 아름다운재단 등 전문 파트너 4개 기관과 모금 적합성부터 결과보고까지 투명한 심사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지난해 11월 21일부터 올해 11월 20일까지 1년간 완료된 공익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모금 스토리와 후기, 원활한 소통, 프로젝트 수행 충실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해비타트의 ‘독립유공자의 희생과 헌신, 잊지 않겠습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세상, 함께 만들어요’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의 ‘수달이 돌아온 한강을 위하여’ 등 다양한 테마의 프로젝트 10개가 ‘올해의 모금함’으로 선정됐습니다.

 

가장 여러번 기부한 ‘기부왕’, 1회 기부 금액이 가장 큰 ‘통큰기부왕’, 모금함을 가장 많이 공유한 ‘공유왕’ 등 한 해 동안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마음을 나눈 특별한 기부자 5명도 공개했습니다.

 

‘카카오같이가치’는 ‘2021 카카오같이가치 베스트 어워드’를 기념해 20일까지 올해의 모금함 페이지에 축하 댓글을 남긴 선착순 1만명에게 2000원의 기부 쿠폰도 발급합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는 ‘춘식이 폭신 바디필로우’를 증정합니다.

 

카카오는 기부의 벽을 낮추고 기부의 일상화에 기여하기 위해 ‘카카오같이가치’ 플랫폼을 운영해왔습니다. 올해 11월 기준, 현재까지 기부된 누적 금액은 약 460억 원이며 14300개 이상의 모금함이 운영됐습니다.

 

참여건수는 4100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올해 11월까지 약 60억 원의 기부금을 모았으며, 참여건수는 590만건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선물하기, 이모티콘, 톡프로필 등 카카오 서비스와 협업해 이용자들이 더욱 쉽게 기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도 진행중입니다.

 

강승원 ‘카카오같이가치’ 파트장은 “올 한해에도 다양한 테마의 모금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이용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사람들이 기부하는 기쁨을 경험하고 필요한 곳에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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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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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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