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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노신소재, 중공실리카+CNT도전재 신사업 고성장 기대…목표가↑-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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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06, 2021, 08:12:30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하이투자증권은 6일 나노신소재에 대해 중공실리카와 CNT 도전재를 중심으로 한 신사업 고성장을 기대해 목표주가를 9만 원에서 9만 4000 원으로 상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QD-QLED 패널 양산에 따라 중공실리카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했다.

 

하이투자증권은 디스플레이 저반사 코팅막 소재(중공실리카)는 지금까지 일본이 독점해오던 시장이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지난해 나노신소재가 이를 국산화해 삼성디스플레이 대형 QD-QLED 패널 전량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정원석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내년 삼성디스플레이의 QD-QLED 패널 출하량 계획은 약 100만 대 수준으로 나노신소재의 중공실리카 연간 매출은 약 200억 원 수준일 것”이라며 “이를 반영해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7%, 103% 증가한 930억 원, 122억 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2023년부터는 나노신소재의 CNT 도전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분석했다.

 

정 연구원은 “2023년부터 주요 배터리 업체들이 충전 시간 단축과 에너지밀도 개선을 위해 차세대 전기차용 배터리에 실리콘 음극재를 적용하면서 나노신소재의 CNT 도전재 수요도 급증할 것”이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나노신소재도 CNT 도전재 생산능력을 올해 연간 6000 톤에서 오는 24년 약 4만 톤 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음극재용 CNT 도전재는 용해도가 낮은 물에 분산해 사용하는데 기술적으로 난이도가 높아 수계 기반의 음극재용 CNT를 생산할 수 있는 업체는 나노신소재가 유일하다고 분석했다.

 

정 연구원은 “나노신소재는 내년부터 신사업인 중공실리카, CNT 도전재 부문의 가파른 성장으로 실적이 달라질 전망”이라며 “2차전지 소재 업종 중 가장 저평가 돼 있기 때문에 비중 확대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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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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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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