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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가도 마음은 가득 담아”…백화점, 설 선물 예약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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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5, 2021, 14:12:54

롯데百, 전년比 품목 30종 늘리고 최대 60% 할인
이마트, 상품권 최대 150만원..전화 주문 서비스도
현대百, 일주일 앞당겨 실시하고 물량 20%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미크론 바이러스가 연말연초 만남을 계획하던 사람들에게 찬물을 얹었습니다.

 

내년 설날에도 귀향보다는 비대면 선물 트랜드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오는 설부터 농수산품 선물 한도가 기존 금액에서 두 배 상향되는 가운데 백화점 업계는 프리미엄 선물세트과 높은 할인율, 언택트 서비스를 앞세워 명절 선물 수요 선점에 나섭니다.

 

15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오는 17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21일간 전 지점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축산·과일·수산 등 신선식품 60여종, 건강·주류 60여종, 생필품·가공식품 80여종 등 총 200여 품목을 선보입니다. 명절 선물세트 인기 상품들을 중심으로 최대 60% 할인합니다.

 

사전 예약 판매는 할인된 가격에 명절 선물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에 더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선물 추세가 맞물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올해 설과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 30% 이상씩 올랐습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내년 설에는 올해보다 30여 종을 추가로 구성하고 물량도 품목에 따라 20~40% 가량 늘렸습니다. 대표 상품으로 ‘한우 토마호크&티본스테이크 세트’와 ‘한우&울릉명이 세트’를 정상가 대비 15% 할인하고 ‘황금사과·한라봉 혼합세트’는 35% 할인 판매합니다.

 

대량 구매 수요가 많은 건강·주류 상품은 할인율을 더 높였습니다. 프랑스 바롱 로칠드 가문에서 만든 ‘라피트 명가세트 2호’부터 ‘이태리 럭셔리 세트’, ‘칠레 산타리타 세트’ 등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 GNC·솔가·뉴트라라이프 등 건강 브랜드 선물세트도 최대 반값에 구매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전통 명절 선물세트인 양·한과 및 냉장·반찬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기순도 참기름&장세트’, ‘이어진 조청 6종 세트’를 할인합니다.

 

 

이마트와 SSG닷컴도 오는 16일부터 내년 1월 19일까지 35일간 설 명절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합니다. 이마트가 올해 준비한 선물세트는 모두 870여종으로, 지난해 설 대비 품목을 약 20% 가량 늘렸습니다. 올해의 경우 ‘고객 맞춤형’ 선물세트 개발과 ‘안전안심 쇼핑’에 중점을 뒀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법개정으로 명절 기간 농·축·수산물의 선물 한도가액이 20만원으로 상향된 점을 반영해 프리미엄 상품 비중을 높였습니다. 애플망고, 용과, 샤인머스켓 등을 담은 10원대 ‘피코크 선샤인 세트’, 냉장 구이용 한우 선물세트, 옥돔·갈치·굴비 선물세트 물량을 10~15% 정도 늘렸습니다.

 

지난해 추석부터 진행해 온 언택트 구매 서비스도 이어 갑니다. ‘전화 주문 서비스’, ‘선물세트 견적 확인 간편 서비스’, ‘이마트 홈페이지 택배 발송 주소 일괄 등록 서비스’ 등을 이용하면 선물세트 구매 과정에서 불필요한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얼리버드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습니다. 사전 예약판매 기간 행사카드로 구매시 최대 40% 할인해주고 구매 금액대별로 구매 금액의 최대 15%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100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사전예약 시작 후 21일간 최대 15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SSG닷컴은 같은 기간 약 2만500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합니다. 프리미엄 선물 상품과 실속형 한정 상품 구색을 함께 늘려 양극화 되는 선물 시장 수요를 잡겠다는 전략입니다.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선물세트를 사전매장을 통해 온라인 판매합니다.

 

고객 혜택에 있어서는 대량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덤증정(N+1) 프로모션과 행사카드 구매 시 할인, 상품권 증정을 SSG닷컴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SSG닷컴 단독 혜택으로는 이마트몰에서 행사카드로 200만원 이상 선물세트 구매 시 결제금액의 1%를 SSG머니로 적립해줍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실시합니다. 행사는 압구정본점을 시작으로, 오는 24일부터 전국 16개 전 점포와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비대면 선물 수요가 늘면서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추석 모두 각각 전년 대비 예약 판매 매출이 30% 이상 증가했습니다. 고객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예약 판매를 지난 설보다 일주일 앞당겨 시작하고 물량도 지난해보다 20% 이상 확대했습니다.

 

해당 기간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인기 세트 약 200여 종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은 한우 소포장 선물세트인 현대한우 소담 죽(竹), 영광 참굴비 정(情), 산들내음 사과·배 매(梅), 현대명품 곶감 세트, 현대명품 화식한우 육포세트 등입니다.

 

비대면 선물을 고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오는 24일부터 ‘더현대닷컴’에서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5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 할인 쿠폰을 나눠줍니다. 10만원 이상 구매 한 고객에게는 ‘더머니 적립금’을 구매 금액대별로 제공합니다.

 

아울러 지난해 추석 처음 도입한 비대면 안심 배송 서비스도 확대해 운영합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고객들의 정성이 온전히 전해질 수 있도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주문부터 배송에 이르기까지 방역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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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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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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