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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가도 마음은 가득 담아”…백화점, 설 선물 예약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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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15, 2021, 14:12:54

롯데百, 전년比 품목 30종 늘리고 최대 60% 할인
이마트, 상품권 최대 150만원..전화 주문 서비스도
현대百, 일주일 앞당겨 실시하고 물량 20%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미크론 바이러스가 연말연초 만남을 계획하던 사람들에게 찬물을 얹었습니다.

 

내년 설날에도 귀향보다는 비대면 선물 트랜드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오는 설부터 농수산품 선물 한도가 기존 금액에서 두 배 상향되는 가운데 백화점 업계는 프리미엄 선물세트과 높은 할인율, 언택트 서비스를 앞세워 명절 선물 수요 선점에 나섭니다.

 

15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오는 17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21일간 전 지점에서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축산·과일·수산 등 신선식품 60여종, 건강·주류 60여종, 생필품·가공식품 80여종 등 총 200여 품목을 선보입니다. 명절 선물세트 인기 상품들을 중심으로 최대 60% 할인합니다.

 

사전 예약 판매는 할인된 가격에 명절 선물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에 더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선물 추세가 맞물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의 올해 설과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 30% 이상씩 올랐습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내년 설에는 올해보다 30여 종을 추가로 구성하고 물량도 품목에 따라 20~40% 가량 늘렸습니다. 대표 상품으로 ‘한우 토마호크&티본스테이크 세트’와 ‘한우&울릉명이 세트’를 정상가 대비 15% 할인하고 ‘황금사과·한라봉 혼합세트’는 35% 할인 판매합니다.

 

대량 구매 수요가 많은 건강·주류 상품은 할인율을 더 높였습니다. 프랑스 바롱 로칠드 가문에서 만든 ‘라피트 명가세트 2호’부터 ‘이태리 럭셔리 세트’, ‘칠레 산타리타 세트’ 등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 GNC·솔가·뉴트라라이프 등 건강 브랜드 선물세트도 최대 반값에 구매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전통 명절 선물세트인 양·한과 및 냉장·반찬 세트도 준비했습니다. ‘기순도 참기름&장세트’, ‘이어진 조청 6종 세트’를 할인합니다.

 

 

이마트와 SSG닷컴도 오는 16일부터 내년 1월 19일까지 35일간 설 명절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합니다. 이마트가 올해 준비한 선물세트는 모두 870여종으로, 지난해 설 대비 품목을 약 20% 가량 늘렸습니다. 올해의 경우 ‘고객 맞춤형’ 선물세트 개발과 ‘안전안심 쇼핑’에 중점을 뒀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법개정으로 명절 기간 농·축·수산물의 선물 한도가액이 20만원으로 상향된 점을 반영해 프리미엄 상품 비중을 높였습니다. 애플망고, 용과, 샤인머스켓 등을 담은 10원대 ‘피코크 선샤인 세트’, 냉장 구이용 한우 선물세트, 옥돔·갈치·굴비 선물세트 물량을 10~15% 정도 늘렸습니다.

 

지난해 추석부터 진행해 온 언택트 구매 서비스도 이어 갑니다. ‘전화 주문 서비스’, ‘선물세트 견적 확인 간편 서비스’, ‘이마트 홈페이지 택배 발송 주소 일괄 등록 서비스’ 등을 이용하면 선물세트 구매 과정에서 불필요한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얼리버드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습니다. 사전 예약판매 기간 행사카드로 구매시 최대 40% 할인해주고 구매 금액대별로 구매 금액의 최대 15%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100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사전예약 시작 후 21일간 최대 15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SSG닷컴은 같은 기간 약 2만500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합니다. 프리미엄 선물 상품과 실속형 한정 상품 구색을 함께 늘려 양극화 되는 선물 시장 수요를 잡겠다는 전략입니다. 오는 16일부터 26일까지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선물세트를 사전매장을 통해 온라인 판매합니다.

 

고객 혜택에 있어서는 대량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덤증정(N+1) 프로모션과 행사카드 구매 시 할인, 상품권 증정을 SSG닷컴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SSG닷컴 단독 혜택으로는 이마트몰에서 행사카드로 200만원 이상 선물세트 구매 시 결제금액의 1%를 SSG머니로 적립해줍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7일부터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실시합니다. 행사는 압구정본점을 시작으로, 오는 24일부터 전국 16개 전 점포와 공식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 등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 영향으로 비대면 선물 수요가 늘면서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추석 모두 각각 전년 대비 예약 판매 매출이 30% 이상 증가했습니다. 고객 구매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예약 판매를 지난 설보다 일주일 앞당겨 시작하고 물량도 지난해보다 20% 이상 확대했습니다.

 

해당 기간 한우·굴비·청과·건강식품 등 인기 세트 약 200여 종을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은 한우 소포장 선물세트인 현대한우 소담 죽(竹), 영광 참굴비 정(情), 산들내음 사과·배 매(梅), 현대명품 곶감 세트, 현대명품 화식한우 육포세트 등입니다.

 

비대면 선물을 고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오는 24일부터 ‘더현대닷컴’에서 설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5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10% 할인 쿠폰을 나눠줍니다. 10만원 이상 구매 한 고객에게는 ‘더머니 적립금’을 구매 금액대별로 제공합니다.

 

아울러 지난해 추석 처음 도입한 비대면 안심 배송 서비스도 확대해 운영합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고객들의 정성이 온전히 전해질 수 있도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주문부터 배송에 이르기까지 방역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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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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