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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두부바, 일본서 ‘2021 최고의 히트상품’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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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0, 2021, 09:12:44

월간지 닛케이트렌드 발표..1년 만에 900만개 팔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의 단백질 간식이 일본인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일본 현지에서 출시한 식물성 단백질 제품 ‘두부바’가 일본 월간지 닛케이트렌드가 발표한 2021년 CVS(편의점) 최고의 히트상품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11월 풀무원 일본법인 아사히코가 첫선을 보인 두부바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900만 개를 돌파했습니다. 편의점 채널 세븐일레븐에서만 독점 판매 중인데도 이 같은 성과를 거둔 것은 기획 과정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려는 일본의 소비자 수요를 정확히 파악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입니다.

 

닛케이트렌드는 “아사히코 두부바는 단백질 함유량이 기누고시 두부(고농도 두유를 그대로 굳혀 절단한 두부)보다 2.7배 많은 먹기 쉬운 스틱 형태의 두부”라며 “샐러드 치킨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점심 등으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점이 통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닛케이트렌드는 일본경제신문사 계열의 유력 비즈니스 월간지로 트렌드나 화제가 되고 있는 제품·서비스·비즈니스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올해 CVS 부문에는 아사히코 두부바를 포함해 편의점 채널에서 판매 중인 5개 제품이 선정됐으며 이 중 아사히코 두부바가 대상작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풀무원에 따르면 아사히코 두부바 누적 판매량은 내년 1월 1000만 개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사히코는 현지 2개 공장의 생산라인을 증설했으며 내년부터 본격 가동에 나섭니다. 또 세븐일레븐 외의 편의점 채널, B2B 등을 통해서도 전국적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이케다 아사히코 마케팅 실장은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일본에서도 환경에 대한 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식물성 식품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아사히코 대표 제품인 두부바의 용도를 넓히고 제품력을 더욱 향상시켜 식물성 지향 식품 No.1으로 올라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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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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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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