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의 단백질 간식이 일본인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일본 현지에서 출시한 식물성 단백질 제품 ‘두부바’가 일본 월간지 닛케이트렌드가 발표한 2021년 CVS(편의점) 최고의 히트상품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11월 풀무원 일본법인 아사히코가 첫선을 보인 두부바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900만 개를 돌파했습니다. 편의점 채널 세븐일레븐에서만 독점 판매 중인데도 이 같은 성과를 거둔 것은 기획 과정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려는 일본의 소비자 수요를 정확히 파악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입니다.
닛케이트렌드는 “아사히코 두부바는 단백질 함유량이 기누고시 두부(고농도 두유를 그대로 굳혀 절단한 두부)보다 2.7배 많은 먹기 쉬운 스틱 형태의 두부”라며 “샐러드 치킨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점심 등으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점이 통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닛케이트렌드는 일본경제신문사 계열의 유력 비즈니스 월간지로 트렌드나 화제가 되고 있는 제품·서비스·비즈니스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올해 CVS 부문에는 아사히코 두부바를 포함해 편의점 채널에서 판매 중인 5개 제품이 선정됐으며 이 중 아사히코 두부바가 대상작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풀무원에 따르면 아사히코 두부바 누적 판매량은 내년 1월 1000만 개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사히코는 현지 2개 공장의 생산라인을 증설했으며 내년부터 본격 가동에 나섭니다. 또 세븐일레븐 외의 편의점 채널, B2B 등을 통해서도 전국적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이케다 아사히코 마케팅 실장은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일본에서도 환경에 대한 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식물성 식품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아사히코 대표 제품인 두부바의 용도를 넓히고 제품력을 더욱 향상시켜 식물성 지향 식품 No.1으로 올라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