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카카오페이는 디자인과 혜택을 자유롭게 선택하는 ‘카카오페이머니카드3(이하 머니카드3)’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머니카드3는 카카오페이의 캐릭터 ‘춘식이’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4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됐습니다. 카드 뒷면에는 사용자가 선택한 ‘나만의 메시지’를 각인할 수도 있습니다.
카드 혜택 역시 사용자들이 직접 선택합니다. 카카오페이는 현재 ‘어디서나 적립팩’과 ‘MZ라이프팩’ 2종의 혜택을 제시하고 있으며 선택 가능한 혜택을 점차 늘릴 예정입니다.
어디서나 적립팩은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실적 조건·적립 한도 제한 없이 결제액의 0.3%가 포인트로 적립되는 혜택입니다. ‘MZ라이프팩’은 할리스·여기어때·CGV 등 MZ세대들이 선호하는 가맹점 9종류에서 사용가능한 최대 3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혜택입니다.
이 혜택은 기간제 시즌별로 제공되며 기존 카카오페이머니카드1·2 사용자도 쓰던 카드 그대로 혜택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머니카드3는 사용자가 카드 결제 한도를 일·월 단위로 설정할 수 있으며 발급 연령제한을 만 14세로 낮췄습니다.
카카오페이는 머니카드3의 출시를 맞아 여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머니카드3 신규 발급자에게는 CGV·브랜디·하이버 등 제휴사 쿠폰 6장을 지급하며 롯데월드 이용권 50% 할인쿠폰과 머리띠도 증정합니다.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 중 머니카드3 발급 인증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페이머니 10만 원도 지급합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MZ세대의 취향과 자기표현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자기만의 카드를 만들게 하자는 취지로 머니카드3를 기획했다”며 “사용 중인 카드 혜택을 변경할 수 있어 불필요한 플라스틱 카드 발급을 줄이는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