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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다모아, ‘상업적 마인드’ 가진 운영자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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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31, 2016, 12:01:56

보험硏 박선영·황인창 연구위원 제안..“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구축 필요”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올초부터 온라인 보험슈퍼마켓인 보험다모아에 보험사들이 본격적으로 입점을 시작했다. 하지만, 실효성 측면에서 여러 문제점들이 지적되고 있다.

 

보험다모아의 활성화를 위해서 상품 검색기능 강화와 원스톱 서비스 구현 등과 함께 운영자와 상품 공급자들에게 유인책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특히, ‘상업적 마인드를 가진 운영 주체를 도입하는 것도 고려해 봄직하다는 의견이다.

 

보험연구원 박선영·황인창 연구위원은 보험다모아의 평가 및 개선방안을 통해 이 같이 주장했다.

 


현재 보험다모아는 생·손보협회 공동 주관으로 운영되며 상품별 가격비교 기능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지난해 출범 초기 총 33개 보험회사의 217개 상품으로 시작, 최근 들어 가격경쟁력이 있는 사이버마케팅(CM) 상품들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

 

현재 실손·자동차·여행자·연금보험·보장성·저축성보험 등 6개 종류의 상품군이 보험다모아에서 비교가 가능하다. 자동차보험의 경우 CM 전용상품이 초창기에는 1개사(삼성)에서 최근 들어 5개사(롯데·메리츠·삼성·현대·KB)로 확대됐다.

 

보험다모아를 주도한 금융 당국은 온라인 전용 보험상품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이 확대되고 향후 사업비 절감효과에 따른 가격인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하지만, 여러 문제점들이 지적되고 있는 게 현실이다. 대체적으로 실질적인 의미에서 원스톱 서비스 결여 가격비교 기능의 실효성 여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부가가치 창출 요인 부재 등이 가장 큰 문제점들로 요약된다.

 

연구원들은 보험다모아가 실질적인 소비자 채널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보완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가장 먼저 고객들이 상품 비교부터 가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이 구현돼야 한다는 지적이다.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직관적으로 검색 조건을 분류하고, 고객 니즈에 맞게 검색 조건을 세분화해 실질적인 상품 비교가 가능해야 한다는 것이다.

 

연구원들은 자동차 보험의 경우 배기량뿐만 아니라 제조사·모델·연료방식·변속기 선택 후 특정 차종 선택 등의 검색기능이 필요하다단순히 상품을 나열하는 게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보장내용을 입력하면 여러 회사의 상품들이 제시되는 형태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상품 공급자와 운영자에 대한 유인책을 제공할 필요가 있다는 점도 지적했다. 보험다모아가 실질적인 온라인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단순가격 비교 기능뿐 아니라 판매와 온라인 자문 등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해외의 펀드슈퍼마켓이나 보험에그리게이터 등의 신채널은 자문서비스와 융합돼 있다. 이를 통해 펀드·보험·주식 등 개인의 투자포트폴리오를 관리해 주고 수수료를 받는 온라인 랩 플랫폼(Online Wrap Platform)으로 진화하고 있다.

 

박선영·황인창 연구위원은 보험다모아에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상업적인 마인드를 가진 전문 업체가 보험다모아를 운영하는 방안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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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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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GC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 美 프린스턴에 세포치료제 생산 거점 짓는다

2025.08.20 15:52: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홀딩스)의 미국 자회사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프린스턴에서 신규 GMP 제조시설과 미국 본사 개소 기념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시설은 연면적 6만 제곱피트(약 5570㎡)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뉴저지주 노동청장, 주 하원의원, 지방 정부 인사 등 미국 연방·주·지방 정부 관계자와 허일섭 GC 회장, 허용준 GC 대표 등 GC 경영진이 참석했습니다. 미 연방 의원단은 기념 선언문을 전달하며 개소를 축하했습니다. 메이드 사이언티픽은 2022년 GC와 GC셀이 공동 인수한 세포치료제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 글로벌 상업화 지원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는 회사인데요. 이 회사는 1200만 달러 규모 1단계 투자를 통해 시설 업그레이드, 첨단 장비 도입, 업무 시스템 디지털화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전 주기 세포치료제 생산 역량을 갖췄으며, 2단계 확장 시 연간 최대 2000배치를 추가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프린스턴 시설에는 ISO 7 등급 클린룸 5개, 품질관리 실험실, 공정·분석 개발 기능이 포함됐습니다. ERP, QMS, MES, LIMS 등 글로벌 디지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개발부터 제조, 품질관리까지 전 과정을 실시간 통합 관리합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FDA 및 유럽 기준을 충족하는 추가 GMP 클린룸 확장 계획도 발표됐습니다. 고속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확장 시설이 완공되면 프린스턴 본사는 세포치료제 임상·상업 생산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필 머피 뉴저지 주지사는 “이번 시설은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차세대 세포치료제를 공급하는 동시에 뉴저지 혁신경제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적극 지원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사이드 T. 후세인 메이드 사이언티픽 대표는 “이 시설은 임상부터 상업화까지 한곳에서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와 세계적 생산 역량을 제공한다”며 “파트너들의 혁신 치료제 상업화를 뒷받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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