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롯데건설, 주거복합단지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분양

URL복사

Thursday, December 23, 2021, 09:12:44

아파트 481가구·오피스텔 48실 공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건설은 오는 27일부터 대구 달서구 본동 일원에 공급하는 주거복합단지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총 3개 동, 지하 5층~ 지상 최고 48층, 전용면적 84㎡, 오피스텔을 포함한 총 529가구로 조성됩니다. 아파트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형 217가구, 84B형 180가구, 84C형 42가구, 84D형 42가구 등 총 481가구입니다. 오피스텔은 84O형 48실입니다.

 

청약 일정의 경우 오피스텔은 오는 27일 접수를 시작으로, 30일 당첨자 발표, 31일 정당 계약 순으로 진행됩니다. 아파트는 내년 1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6일 1순위 당해지역 거주자 청약접수, 7일 2순위 청약 접수로 일정이 이어집니다. 이후 1월 13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롯데건설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내부 수납공간을 극대화하는 등 수요자들의 편리한 생활에 초점을 맞춰 설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비롯해 각종 생활 인프라도 두루 갖춘 단지라고 덧붙였습니다.

 

아파트는 전 세대 남향 배치에 4-BAY 평면이 적용됩니다. 주방과 거실이 연결된 맞통풍 구조 설계를 도입하고 이동 동선을 단순화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습니다. 안방 내 드레스룸은 원하는 입주자에 한해 홈 오피스룸(유상옵션)으로 꾸밀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단지 주변으로는 구마로, 와룡로 등 성서산업단지, 도심으로 진입 가능한 도로가 있으며, 남대구IC도 위치해 타 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합니다. 근거리에는 대구공업대학교를 비롯한 학군도 인접해 원활한 통학이 가능합니다. 백화점 등 편의시설과 달서구청, 경찰서, 달서보건소 등 주요 공공기관도 단지와 가깝습니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모델하우스는 롯데백화점 대구점 5층에 마련돼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