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종합 마케팅 그룹 FSN이 전문 엔터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부문 NFT(Non Fungible Token) 사업 확장에 나선다.
FSN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어비스컴퍼니와 NFT 사업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FSN이 자체 보유한 블록체인 전문기술과 네트워크, 어비스컴퍼니의 엔터 사업부문 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NFT 사업 공조에 나선다는 취지다.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FSN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MOU 체결식에는 FSN 이상석·서정교 각자대표와 어비스컴퍼니 이동형 대표를 비롯한 주요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번 MOU를 시작으로 양사는 적극적으로 NFT 사업 협력에 나서게 된다. FSN은 자체 보유한 암호화폐 '식스(SIX)’, 탈중앙화금융(DeFi) 플랫폼 '디피닉스(Definix)' 및 NFT를 포함한 블록체인 관련 기술과 노하우를 제공하고, NFT의 제작, 유통, 거래 및 기타 부가서비스 관련 개발과 운영을 맡을 예정이다.
어비스컴퍼니 역시 소속 아티스트 및 기타 보유 IP 등을 활용해 NFT 사업 목적의 콘텐츠 공동 개발 및 제공을 협업한다. 소속 아티스트 팬덤 기반의 NFT 연계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관련 사업 확대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과 마케팅에도 적극 나서게 된다.
FSN은 지난 달 공식 첫 번째 프로젝트로 걸그룹 티아라 컴백기념 NFT 컬렉션을 론칭했다. 최근엔 일본 스마트폰 게임 플랫폼 운영사인 '컴시드'와 NFT 및 P2E 사업 협력 MOU를 체결하는 등 블록체인 사업부문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회사 측은 선미, 뱀뱀, 박산다라 등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권에서 폭넓은 팬덤을 보유한 K팝 아티스트들이 소속된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어비스컴퍼니와 높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새로운 NFT 시장 개척 역시 적극 검토해 가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