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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SN, 종합 엔터기업 어비스컴퍼니와 NFT 사업 협력 M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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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23, 2021, 14:12:40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종합 마케팅 그룹 FSN이 전문 엔터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엔터테인먼트 부문 NFT(Non Fungible Token) 사업 확장에 나선다.

FSN은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어비스컴퍼니와 NFT 사업에 관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FSN이 자체 보유한 블록체인 전문기술과 네트워크, 어비스컴퍼니의 엔터 사업부문 간 시너지를 바탕으로 NFT 사업 공조에 나선다는 취지다.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FSN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MOU 체결식에는 FSN 이상석·서정교 각자대표와 어비스컴퍼니 이동형 대표를 비롯한 주요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번 MOU를 시작으로 양사는 적극적으로 NFT 사업 협력에 나서게 된다. FSN은 자체 보유한 암호화폐 '식스(SIX)’, 탈중앙화금융(DeFi) 플랫폼 '디피닉스(Definix)' 및 NFT를 포함한 블록체인 관련 기술과 노하우를 제공하고, NFT의 제작, 유통, 거래 및 기타 부가서비스 관련 개발과 운영을 맡을 예정이다.

어비스컴퍼니 역시 소속 아티스트 및 기타 보유 IP 등을 활용해 NFT 사업 목적의 콘텐츠 공동 개발 및 제공을 협업한다. 소속 아티스트 팬덤 기반의 NFT 연계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관련 사업 확대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과 마케팅에도 적극 나서게 된다.

FSN은 지난 달 공식 첫 번째 프로젝트로 걸그룹 티아라 컴백기념 NFT 컬렉션을 론칭했다. 최근엔 일본 스마트폰 게임 플랫폼 운영사인 '컴시드'와 NFT 및 P2E 사업 협력 MOU를 체결하는 등 블록체인 사업부문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회사 측은 선미, 뱀뱀, 박산다라 등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권에서 폭넓은 팬덤을 보유한 K팝 아티스트들이 소속된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어비스컴퍼니와 높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새로운 NFT 시장 개척 역시 적극 검토해 가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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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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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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