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2022년은 고객을 생각하며 미래를 꿈꾸는 한 해가 되어야 합니다”
신동원 농심 회장은 3일 오전 그룹 임원 회의를 열고, 2022년 경영지침으로 ‘VALUE UP’을 제시했습니다. VALUE UP이란 고객을 중심에 두고 경영활동을 펼침으로써 고객이 체감하는 가치를 한 차원 업그레이드하고, 이를 통해 미래 성장을 이룬다는 의미입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철학으로 ‘고객’을 강조해 왔습니다. 지난해 7월 취임과 동시에 ‘인생을 맛있게, 농심’이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내세우며 고객과 희로애락을 함께하는 동반자가 될 것을 공언했습니다.
이날 신 회장은 “고객 가치경영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단기적인 성과에 치중하기보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고객 중심의 사고방식을 가져야 한다”며 “새해에는 관행적 사고에서 탈피해 새로운 경영 체질로 전환해 나가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이를 위해 ‘고객 중심의 마인드’를 강조했습니다. 고객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하며,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으로 브랜드에 생동감을 불어넣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최근 가시적인 성과를 드러내기 시작한 건강기능식품과 대체육 등 신규 사업을 세밀하게 가다듬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아가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신 회장은 “주력사업의 핵심가치를 확장하고 새로운 가치의 미래사업을 육성하는 것이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며 이정표를 제시했습니다.
이어 신라면을 필두로 성장하고 있는 해외사업의 중요성을 언급했습니다. 신 회장은 “성장에 추진력을 더하기 위해서는 조직을 강화하고 생산 및 마케팅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야 한다”라며 글로벌 생산 및 판매 거점의 점검과 관리 역량을 높일 것을 강조했습니다.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경영활동에도 적극 나설 것을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ESG경영에 대한 소비자의 높은 기대를 충족할 수 있도록 전사가 협력해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 이해관계자와 적극 협력하며 ESG경영체제로의 전환을 이뤄내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신 회장은 “준비하는 사람에게 미래는 기회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는 미래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다”며 “보다 실질적인 방향으로 미래를 준비해 농심의 내일을 알차게 채워가자”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