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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케어로 손잡은 KB손해보험과 아워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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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6, 2022, 17:01:28

KB손해보험, 아워홈과 업무협약
디지털 헬스케어·케어푸드 사업 활성화
고객 건강 관리 서비스 개발 초점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KB손해보험이 자회사를 통한 헬스케어 산업 진출을 본격화하는 동시에 업무 협약(MOU)을 통해 관련 기업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종합식품기업 아워홈과 헬스케어 사업의 전략적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KB손보에 따르면 김기환 KB손보 대표와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은 지난 5일 서울 테헤란로의 KB손보 본사에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과 헬스케어 사업의 전략적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KB손보와 아워홈은 헬스케어 사업 활성화를 위해 파트너 관계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KB손보는 아워홈과의 이번 MOU를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 공동 기획·개발 ▲보유 고객 대상 헬스케어 콘텐츠 공동 개발 ▲B2C·B2B 시장 전개를 위한 인적기술적 교류 등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과 케어푸드 활성화 사업을 중심으로 한 전략적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KB손보의 자회사 KB헬스케어와 KB골든라이프케어 역시 여러 업체와의 협약을 토대로 사업 역량 강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서 KB헬스케어는 지난해 11월 맞춤형 영양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알고케어와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공동 사업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또한 지난달 1일에는 비트컴퓨터·테라젠바이오 등의 솔루션 업체와 제휴를 맺고 ▲근로자 건강관리서비스 ▲유전체 검사 및 병원·건강검진 연계형 유전자 분석 서비스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사업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케어센터·프리미엄 요양시설 등을 운영하는 KB골든라이프케어는 지난해 10월 15일 푸르덴셜생명보험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노후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관한 서비스를 개발 중입니다. 


KB손해보험 김기환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헬스케어 역량과 데이터·기술을 바탕으로 고객 건강 관리 서비스 혁신을 위한 강력한 시너지 모델을 구축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보험업계 최초로 설립한 KB헬스케어와 KB골든라이프케어가 새로운 시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공언했습니다. 

아워홈 구지은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식음서비스와 보험·헬스케어가 만나 새로운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길 기대한다”며 “개인별 맞춤 건강식·연화식 등 케어푸드 연구개발은 물론 데이터·AI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시장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고 주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이날 협약식은 ▲KB손해보험 대표 김기환 사장 ▲KB헬스케어 최낙천 대표 ▲KB골든라이프케어 전영산 대표 ▲아워홈 구지은 부회장 ▲아워홈 김태준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고양~의정부’ 교외선, 20년 만에 부활…경기북부 수혜지역은?

‘고양~의정부’ 교외선, 20년 만에 부활…경기북부 수혜지역은?

2022.01.19 11:05:30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경기 고양 대곡부터 양주 장흥을 거쳐 의정부역까지 총 32.1㎞ 구간을 잇는 교외선 철도가 20년 만에 부활합니다. 이에 따라 열악한 경기북부권 교통망의 개선과 함게 경기북부권 부동산 시장에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19일 경기도에 따르면, 수도권 순환철도망 사업 가운데 하나인 교외선의 실시설계를 연말까지 완료한 뒤 2024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에 돌입합니다. 교외선 재개 사업은 국토교통부가 사업비 497억 원을 투입하며 각 지자체에서 운영손실 및 철도 차량 정밀안전진단비를 부담하는 방식으로 추진됩니다. 교외선은 고양, 의정부, 양주 등 경기 북서부권 주요 지역을 잇는 철도노선으로 지난 1963년 8월 개통 후 관광·여객·화물운송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온 바 있습니다. 그러나 첫 개통 이후 40년 만인 지난 2004년 4월 이용수요 저조를 이유로 운행이 중단됐습니다. 그러나 지난 2017년 국토교통부가 수도권 순환철도망 사업을 추진하며 교외선 부활이 기지개를 켜게 됐습니다. 이후 지난해 경기도, 고양시, 양주시, 의정부시,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가 협약을 맺고 운행 재개사업을 진행키로 뜻을 모았습니다. 정차역은 대곡·원릉·일영·장흥·송추·의정부역 등이며 차량은 디젤동차(RDC) 3량 1편성으로, 평일 24회, 주말·휴일 16회가 운행될 예정입니다. 교외선 재개 공사가 본격화 됨에 따라 2024년 이후 경기북부권의 교통망이 부분적으로 해소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의정부시~고양시 직통 철도가 부활함에 따라 각 지역 이동 시 소요됐던 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의정부 주민이 지하철을 이용해 고양 대곡까지 이동하려 할 경우 지하철 1호선을 탑승한 뒤 서울 종로3가역에서 3호선으로 환승해야 해 약 1시간 30여분의 이동시간이 소요됐습니다. 교외선이 재개될 경우 이동 또는 환승으로 인한 소요시간의 단축을 통해 원활히 이동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교외선 재개는 노선 내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줄 확률이 큽니다. 우선 지난해 8월 정부가 발표한 공공주택 3차 입지 가운데 6000가구 규모의 양주 장흥지구가 교외선 장흥역과 가깝습니다. 이 외에 고양시 대곡역 주변의 능곡1구역과 원릉역 주변 원당지구 내 위치한 아파트 단지 등이 교외선 부활의 수혜단지로 거론됩니다. 실제로 능곡1구역에 위치한 대림아파트의 전용면적 59.4㎡의 경우 지난해 1월 4억5000만원에 거래됐으나 교외선 실시설계 계획이 발표된 이후 지난해 11월 5억7500만원으로 1억2000만원이 오른 5억7500만원에 거래됐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아파트 시장에서 역세권은 전통적으로 호재로 작용함과 동시에 가격을 좌우하는 주요 지표격으로 여겨져 왔다"며 "철도가 들어선다는 것은 교통망의 확실한 개선을 의미하므로 해당 지역 또한 가치 상승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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