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셀바스AI가 AI음성합성 기술을 적용한 ‘AI 상담사’ 보이스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셀바스AI의 ‘AI 상담사’ 보이스는 상담원의 발화 스타일을 그대로 구현했다. ‘AI 상담사’ 보이스는 이미 이동통신사의 비대면 언택트 매장, 금융권 등에 공급하고 있다.
셀바스AI는 자체 AI 음성합성 기술을 고도화해 실제 상담사처럼 대화가 가능한 ‘AI 상담사’ 구현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사람 목소리의 고주파대역까지도 학습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 ‘보코더 기술’을 통해 고품질의 합성음 확보에도 성공했다고 전했다.
최근 금융권 컨택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대면 채널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셀바스AI는 ‘AI 상담사’ 보이스가 금융권 등 전문성을 필요로 하는 여러 분야에서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셀바스AI 관계자는 “금융권 컨택센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의 활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음성지능 솔루션 및 제품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향후 금융권을 비롯 AI 컨택센터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