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Pharmacy 제약

SK바이오팜, 표적항암 신약 FDA 임상 승인

URL복사

Thursday, January 13, 2022, 09:01:10

미국 16개 기관에서 진행
뇌종양 및 뇌 전이암 치료 약물로 계발 예정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SK바이오팜[326030]은 자체 개발한 표적항암제 신약 후보물질 'SKL27969'의 임상 1·2상 시험 계획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받았다고 13일 밝혔습니다.

 

SKL27969은 암세포의 증식과 성장에 관여하는 단백질 중 하나인 'PRMT5'(Protein Arginine Methyltransferase 5)를 선택적으로 억제하는 항암 신약입니다.

 

이번 임상은 환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미국 16개 기관에서 진행합니다. 후보물질의 안전성 등을 평가해 최대 투여할 수 있는 용량을 확인하고 교모세포종과 비소세포폐암, 삼중음성유방암 등 환자에 대한 예비 항암 효과를 평가할 예정이다.

 

SK바이오팜은 후보물질을 뇌종양을 비롯해 뇌로 전이한 암에 쓸 수 있는 약물로 개발할 계획입니다. 전임상에서 이 후보물질은 경쟁 약물 대비 체내 머무르는 기간이 길고 뇌 투과율도 높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조정우 SK바이오팜 사장은 "이 후보물질은 SK바이오팜의 첫 번째 항암신약 개발 프로젝트"라며 "중추신경계 질환을 넘어 항암 분야로 연구개발(R&D) 확장하며 글로벌 신약 개발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배너

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