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설을 앞두고 음료 선물세트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전통미와 유기농을 내세우거나 제철 과일을 활용하는 등 다양한 전략으로 설 선물을 고민 중인 소비자 시선 끌기에 나섭니다.
24일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델몬트주스 선물세트’ 8종을 선보입니다. 델몬트 1.5ℓ 페트병 선물세트 패키지에 ‘애정·감사·풍요’라는 한자 속 과일 이미지를 넣어 전통미를 강조했습니다. 애정세트는 ‘포도∙매실∙제주감귤’ 4본입, 감사세트는 ‘오렌지·포도·망고’ 3본입 등으로 구성했습니다.
델몬트 소병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과일 주스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180㎖ 소병 제품을 12개씩 담아냈습니다. ‘오렌지∙포도 세트’, ‘망고∙매실∙알로에∙토마토 세트’, ‘알로에∙감귤∙포도∙매실 세트’, ‘토마토∙매실∙사과 세트’ 등 총 4종으로 꾸렸습니다.
SPC그룹(회장 허영인)의 이탈리아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최근 딸기를 활용한 신제품 11종을 공개했습니다. ‘It’s Strawberry(내 공간이 딸기로 가득해지는 순간)’를 콘셉트로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해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 메뉴들을 선보입니다.
신제품 음료 6종은 슬러시 음료 ‘새콤달콤요거트 그라니따’를 포함해 ‘딸기 코코 리프레셔’, ‘오트 딸기 라떼’, ‘티라미수 딸기 라떼, ‘딸기 라떼’, ‘딸기 주스’ 등이 있습니다. 또 파스쿠찌는 다음달 6일까지 신제품 딸기 음료 구매 시 모든 해피포인트 고객에게 2000원 혜택을 제공합니다.
코카콜라의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는 유기농 과즙으로 만든 ‘미닛메이드 유기농’ 주스를 출시했습니다. 미닛메이드 유기농은 100% 유기농 과즙을 사용했으며 비타민C가 함유돼 있습니다. 포도·사과 두 가지 맛이고, 용량은 120㎖ 소용량 파우치 제품과 1ℓ 페트 제품 두 가지 구성입니다.
패키지에는 제품에 따라 포도나 사과 그림이 싱그러운 이미지로 입혀져있고, 은은한 베이지 계열의 색상 배경을 적용해 포근한 자연의 느낌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는 설명입니다. 식품점 및 대형할인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유기농 과즙으로 맛과 건강을 살린 주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특히 다가오는 설 명절, 가족과 함께 즐기시기에도 좋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