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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산업 재도약 전망…“P2E·NFT 게임 출시 기업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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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04, 2022, 13:02:45

대신증권 분석
MMORPG 장르에 P2E·NFT 도입 적합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국내 게임산업이 다시 성장기에 들어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특히, P2E·NFT 게임 출시를 앞두고 있는 게임 업체들이 새로운 성장 기회를 가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 

 

4일 대신증권은 국내 게임산업이 신작의 부진, 중국의 게임산업 규제 등으로 지난해까지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분석했다.

 

이지은 대신증권 연구원은 “지난해 블레이드&소울2가 흥행에 실패하면서 게임성보다 과금에 치중된 MMORPG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불만이 쏟아졌다”며 “지난해 8월 중 중국 정부가 게임을 아편에 비유하면서 중국 게임 수출 수혜주였던 펄어비스 등 국내 게임주들이 부진을 면치 못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앞으로는 P2E·NFT 게임 출시를 앞두고 있는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대신증권은 육성형 게임, 카드 게임, MMORPG 등 다양한 장르에서 P2E·NFT 게임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게임의 라이프사이클이 길고 유저 풀이 큰 MMORPG 장르가 P2E·NFT 도입에 적합하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위메이드의 NFT 게임 미르4가 글로벌 흥행을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 컴투스, 엔씨소프트 등 게임사들의 P2E·NFT 게임 출시가 예정돼 있는 만큼 행보가 주목된다”고 말했다.

 

여기에 중국을 제외한 동남아, 미국 등의 게임 시장 공략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대신증권은 동남아 지역에서 미르4가 선전하고 있다며 P2E 게임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지역이라고 분석했다. 미국에서는 P2E·NFT 기반의 소셜 카지노 게임이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 연구원은 “국내 게임 산업이 P2E·NFT라는 새로운 흐름과 함께 성장기에 들어설 것”이라며 “탑 픽(Top Pick)으로는 올해 다수의 P2E 게임 출시를 계획하고 있는 컴투스를 선정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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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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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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