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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글로벌샵, ‘K-메이크업’으로 전세계 Z세대 홀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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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08, 2022, 10:02:26

‘2022코리아그랜드세일’ 동참..국내 상품 최대 70%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2022코리아그랜드세일’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로 한국 화장품을 소개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코리아그랜드세일은 매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위원회가 주최·주관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로, 각 민간기업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지난 2011년부터 진행돼 왔습니다. 코로나19로 행사기간 외국인들의 한국방문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설명입니다.

 

G마켓 글로벌샵은 행사 동안 G마켓에 입점된 ▲K뷰티 ▲K패션 ▲K팝 ▲K리빙 ▲K윈터아이템 등 국내 콘텐츠와 상품에 최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K 뷰티’전에서는 오는 9일까지 최대 20% 할인쿠폰을, 10일부터는 뷰티·패션·리빙 등 카테고리에 적용 가능한 최대 15% 할인쿠폰을 발급합니다.

 

앞서 지난 5일에는 G마켓 글로벌샵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 라이브를 통해 에뛰드·롬앤·에스쁘아·클리오·코스알엑스 등 총 35개 브랜드사의 제품을 소개했는데 라이브 상품 매출이 전날 대비 72% 증가한 바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아이돌 그룹 ‘네이처’가 걸그룹의 퍼포먼스 메이크업을 선보였으며 에스쁘아·미미박스(색조)·앰플엔·아비브(스킨케어) 등 4개 브랜드가 매출 상위를 차지했습니다. K팝 걸그룹 메이크업에 관심이 높은 글로벌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생)를 공략한 게 적중했다는 분석입니다.

 

이주철 G마켓 글로벌샵 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내 쇼핑관광이 침체된 상황이지만 유튜브 라이브 등을 통해 글로벌 Z세대에 어필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해외고객 마케팅이 가능한 G마켓 글로벌은 K컬처와 한국 상품을 해외에 알리는 가교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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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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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호주 국가 전력망 재구축에 힘 보탠다

현대건설, 호주 국가 전력망 재구축에 힘 보탠다

2025.09.12 13:00:27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이 호주 전력시장 진출을 본격화했습니다. 현대건설은 12일 서울 종로구 계동 본사에서 김경수 현대건설 글로벌사업부장과 조나단 디실바 오스넷 인프라개발책임자를 비롯한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건설과 오스넷은 빅토리아주 전력망의 안정성과 신재생 확대에 필요한 송변전 인프라, 설계·조달·시공(EPC) 역량을 공유하고 향후 호주 및 오세아니아 신시장으로의 공동 진출 기회를 적극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오스넷은 빅토리아주에서 전기·가스·송전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책임지는 대표적 기업입니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시드니 지사를 설립한 데 이어 남호주 주정부와 신재생에너지 및 인프라 분야 협약을 체결하는 등 현지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습니다. 특히 호주 정부는 ‘Rewiring the Nation’ 정책 아래 국가 전력망 재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정책은 넷제로 2050 목표 달성을 위해 대규모 송변전 설비 투자와 신재생 인프라 확대를 병행하는 것이 핵심이며, 현대건설은 초격차 시공 역량과 재무 경쟁력을 기반으로 태양광, 해상풍력, 수소 등 미래 에너지 분야까지 협력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김경수 현대건설 글로벌사업부장은 “호주의 대형 송변전 인프라 운영을 주도해온 오스넷의 노하우와 현대건설의 글로벌 경험·기술력이 결합한다면 조만간 가시적인 사업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중장기적 파트너십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동반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습니다. 현대건설은 1976년 사우디아라비아 송전선로 공사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서 180건이 넘는 송변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경험과 기술을 축적했습니다. 또한 최근 미국 ENR 2025 순위에서 송변전 분야 10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호주와 같은 신규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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