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신한금융투자는 14일 피코그램에 대해 올해 필터 매출의 증가로 최대 영업이익률을 달성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신한금융투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대면 서비스 수요 감소와 렌탈 비용 부담으로 자가관리 일시불 정수기가 각광받고 있다고 분석했다. 피코그램의 일시불 정수기 브랜드 퓨리얼이 지난 2017년 출시 후 지난해까지 매출액이 연평균 23%씩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정민구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올해부터 지난 2020년, 2021년 정수기 판매 증가분에 대한 고마진 필터 매출의 동반성장이 본격화될 것”이라며 “올해 상반기부터 필터 원재료 내재화를 통한 원가 절감도 가능해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필터 매출 증가에 따른 최대 영업이익률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다.
신한금융투자는 피코그램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6.8%, 46.9% 증가한 328억원, 58억원으로 추정했다. 특히, 고마진 제품인 필터 매출액이 전년 대비 21.4% 증가한 164억으로 예상하면서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정 연구원은 “올해 영업이익률은 전년 대비 3.6%포인트 상승한 17.7%로 예상한다”며 “향후 정수기 누적 판매 대수를 기반으로 나타날 고마진 필터 매출액 증가와 이익 성장을 감안할 시 현재 피코그램의 밸류에이션은 바닥구간이라고 판단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