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NH농협금융은 서울 중구 본사에서 전 계열사 디지털 부문 최고 책임자들이 참여하는 ‘2022 제1차 농협금융 디지털전환(DT)추진최고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번 회의는 이상래 NH농협금융 디지털금융부문장이 주재했으며 지난해의 DT 성과 조명과 올해 추진할 DT 사업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습니다.
회의 결과 NH농협금융은 ‘투트랙(Two Track) 전략’을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각 계열사의 자체 DT 내재화를 통해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계열사 최고경영자(CEO)가 맡은 핵심 DT 과제를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것입니다.
디지털전환을 위한 최우선 과제로 은행은 고객 불만사항 해소를 위한 비대면 프로세스 개선을, 증권은 고객상담 디지털화·디지털 점포도입을 선정했습니다.
은행 부문은 상품 탐색·가입부터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에서 고객의 불편사항을 찾아내 단계별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증권 부문의 경우 ▲24시간 챗봇서비스 ▲STM(Smart Teller Machine) 등을 도입해 고객 편의성과 업무 효율화를 동시에 높일 예정입니다.
이상래 디지털금융부문장은 “그룹이 전사적 DT를 이루려면 모든 임직원의 디지털 마인드 재무장이 절실하다”며 “향후 디지털 금융을 이끌 외부 전문가 영입은 물론 자체 DT마스터 인증제를 통한 내부인재를 육성해 신기술을 활용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도전하기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