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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아이텍, 일본·유럽시장 확대로 실적 개선 기대-유안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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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2, 2022, 09:02:47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유안타증권은 22일 엠아이텍에 대해 지난해 최대 실적을 기록했고 앞으로도 일본과 유럽시장을 바탕으로 성장성은 견고하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 85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엠아이텍은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4%, 63.9% 증가한 156억원, 41억원을 기록했다. 일본 시장에서의 판가 인상 효과에 따라 매출액이 증가한 것이 호실적의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허선재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코로나로 인한 선주문 물량 반영과 성과급 지급으로 인해 영업이익 증가율은 감소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엠아이텍은 지난해 연간 최대실적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도 시장 성장과 지속적인 MS(시장점유율) 확대로 엠아이텍의 성장성은 견고하다고 판단했다.

 

유안타증권은 글로벌 비혈관용 스텐트 시장이 오는 2025년까지 연평균 7%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여기에 의사들의 구매율이 점진적으로 상승하는 중이고 실제로 주력 시장인 일본에서의 MS가 지난해 34%까지 증가했다고 전했다.

 

허 연구원은 “올해 엠아이텍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0.3%, 13.1% 증가한 605억원, 149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한다”며 “특히, 일본과 유럽시장에서 유의미한 실적 기여도 확대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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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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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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