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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패스아크, 신규 장비 가동+고객사 다변화로 매출 성장 기대-신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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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0, 2022, 08:03:35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신한금융투자는 10일 네패스아크에 대해 신규 장비 가동과 신규 고객사 확보로 매출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네패스아크는 지난해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7.2%, 316.3% 증가한 337억원, 75억원을 기록했다. 신한금융투자는 SoC 제품의 가동률이 높아졌고 신규 캐파가 추가되며 매출 성장이 견조했다고 설명했다.

 

올해도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김찬우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올해 네페스아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전년대비 54.2%, 70% 증가한 1761억원, 457억원으로 예상한다”며 “신규 반입 장비의 가동과 북미향 고객사 제품 매출 본격화가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는 테스트 업체들이 고객사 요청으로 반입한 장비에 대해 적절한 가동률을 보상받기 때문에 CapEx(시설투자)는 보통 실적 개선으로 이뤄진다고 전했다. 지난해부터 내년까지 이뤄지는 대규모 CapEx가 향후 성장성 및 투자여력의 재원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김 연구원은 “국내 고객사 위주의 사업구조에서 탈피해 신규 고객사향 매출이 본격화 되는 원년이 될 전망”이라며 “비메모리 시장의 확장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하는 상황에서 반도체 밸류체인에 속해있는 업체 중 연간 50%의 매출 성장이 예상되는 기업은 네패스아크를 제외하고 많지 않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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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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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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