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캠핑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캠핑텐트·테이블·체어 등 캠핑 용품을 할인 판매합니다.
먼저, 빅텐X전황일 콜라보 캠핑용품을 지난해 9종에서 올해 19종으로 늘렸으며 준비물량 역시 20억원 규모로 확대했습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해당 콜라보 상품은 출시 2개월만에 완판된 바 있습니다.
특히 캠핑 체어의 경우 지난해 캠프닉(캠핑+피크닉) 열풍에 따라 준비물량 1만8000여개가 한 달도 되지 않아 동이 나기도 했습니다. 이에 이마트는 올해 캠핑테이블·침낭·윈드스크린 등 신제품 콜라보 상품을 확대하는 동시에 준비 물량도 2배 이상 늘렸습니다.
대표상품은 빅텐X전황일 콜라보 캠핑테이블 3종·캠핑체어 6종이며, 그늘막 2종과 침낭 2종의 경우 동시 구매 시 10% 할인가에 제공합니다. 카즈미 트리온텐트, 코베아 크레센도2, 콜린 우드 롤테이블M, 콜린 원목 선셋 체어 등 아웃도어 캠핑브랜드도 행사카드 결제 시 15% 할인 판매합니다.
이마트가 이같은 캠핑행사를 기획하는 배경은 코로나19 이후 캠핑인구만 700만명에 이르는 등 캠핑 산업이 성장한 것에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국내캠핑산업규모는 2020년 약 5조8336억원(추정)으로 2019년(약 3조689억원) 대비 90.1% 증가했습니다.
캠핑이용자들의 연간 캠핑 횟수도 매년 증가 추세로 2018년 3.6회에서 2020년 5.1회로 1.5회 증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이마트 캠핑용품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6.4% 신장했으며, 올해 1~2월은 캠핑 비수기임에도 14.9% 올랐습니다.
이병일 이마트 바이어는 “다양화된 캠핑 트렌드 분석으로 각 캠핑 스타일에 맞춘 상품 개발과 더불어 SNS로 소통하는 젊은 캠핑족들을 위해 이색적인 콜라보 기획 상품을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