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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민, 새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S’ 렌탈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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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5, 2022, 09:03:58

SK쉴더스 맞손..장애물 회피 주행능력 개선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배달의민족이 SK쉴더스와 신규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 S’의 렌탈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딜리플레이트 S(딜리 S)의 렌탈 서비스를 공식 론칭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지난달 SK그룹 계열사 SK쉴더스와 체결한 ‘서빙로봇 사업 전략적 제휴 협약’에 따른 서비스입니다.

 

딜리 S는 지난달 배민이 내놓은 새 서빙로봇입니다. 10.1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에 원하는 영상·사진·음성을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서빙 모드, 크루즈 모드를 지원해 지정된 테이블에 순차적으로 음식을 서빙할 수 있으며, 정해진 동선에 따라 반찬이나 냅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 성능도 개선됐습니다. 딜리 S는 충격을 흡수하는 ‘멀티 링크 서스펜션’이 장착돼 흔들림이 거의 없고, 고성능 라이다 및 카메라를 통해 장애물 회피 능력을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3.5시간 충전으로 최대 15시간 연속 주행이 가능합니다.

 

매장 환경에 따라 슬림·와이드 2가지 라인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로봇에 설치된 3단 트레이도 원하는 높이로 자유롭게 조절 가능합니다. 딜리S의 렌탈 요금 및 이용방법은 SK쉴더스 공식 홈페이지 및 서빙로봇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민수 우아한형제들 서빙로봇사업 실장은 “이전보다 활용성과 안전성이 높아진 딜리플레이트 S를 SK쉴더스의 전국 영업 및 마케팅 인프라를 활용해 더욱 많은 점주들이 이용해보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배민은 지난 2019년 서빙로봇 렌탈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 이후 전국 500여개 매장에 630여대의 서빙 로봇을 공급해왔습니다. 매장에 설치된 서빙 로봇은 하루 평균 6시간씩 월 2000여건의 서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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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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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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