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다음달 6일까지 강남점 7층에서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와 메타버스 게임 ‘마인크래프트’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번 팝업 매장은 현실 세계 속에 구현된 가상 세계를 직접 탐험해보는 테마로, 게임 마인크래프트 소품으로 사진 촬영이 가능한 라코스테 테니스 코트 포토존 등을 마련했습니다. 협업 기념 상품으로 프린팅 오가닉 티셔츠, 플리스 후드 티셔츠, 오가닉 플리스 맨투맨 등이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의 가상 세계인 ‘크로코 아일랜드’에서는 커다란 악어를 중심으로 한 도시·숲·해변·테니스 코트가 구성돼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어들의 쇼핑을 위한 플래그십 스토어 등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최근 패션과 게임, 스포츠와 미술 작품처럼 이종 간의 컬래버레이션이 2030세대에게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신세계가 강남점 8층에서 선보인 패션 브랜드 주네시의 팝업 스토어는 민경희 작가, 알타임 조 등이 직접 그린 그림을 자켓 등에 담아 판매해 10% 초과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넘어 자동차, 메타버스 게임과 손잡는 등 협업 장르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지난달 강남점에서 데상트골프와 이태리 자동차 브랜드 마세라티가 팝업 매장을 통해 선보인 상품은 마세라티의 인기 자동차 모델 디자인을 의류에 접목시킨 것입니다.
이에 백화점의 패션 장르도 좋은 실적을 내고 있습니다. 지난 1일부터 22일까지 신세계백화점의 스포츠·골프웨어 장르 매출은 전년 대비 25% 증가했습니다.
최문열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상무는 “미래 잠재 고객인 2030 고객들의 다양한 쇼핑 수요를 충족하고자 패션 장르의 이색적인 협업 상품을 발굴·소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