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국내 최대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이 지난달 22일 단독 론칭한 런닝맨(SBS 인기 예능프로그램) 공식 운동화가 중화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9일 G마켓에 따르면 지난 7일까지 판매된 수량의 77%가 해외고객이 이용하는 G마켓 글로벌숍을 통해 이뤄졌다. 그 중에서도 중화권 국가의 주문량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배송국가별 비중을 보면 대만이 27%으로 가장 높았고, 뒤를 이어 홍콩 21%, 중국 10%, 싱가포르 5% 순을 보였다. 이밖에 영국, 사우디아라비아, 러시아, 아랍에미리트 등 비중화권 국가에서도 주문이 이뤄졌다.
이번에 선보인 ‘런닝맨 운동화’는 앞부분과 뒤꿈치가 일명 ‘찍찍이’라 불리는 벨크로 소재로 제작돼 이름표처럼 붙였다 뗄 수 있다. G마켓은 론칭을 기념해 오는 13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런닝맨 에피소드를 형상화한 3종 패치를 함께 증정한다.
운동화 색상은 레드+블랙, 블루+옐로우, 핑크+베이지, 민트+그레이 네 가지로, 7만9000원에 판매 중이다.
김윤상 G마켓 팀장은 “인기 예능 프로그램의 재미를 담은 패치를 자유롭게 붙였다 뗄 수 있다는 점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대만, 홍콩 등에서도 폭발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