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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트라이프한국재단, '한·일 치매 심포지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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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6, 2013, 10:11:42

고령화 사회의 치매 심각성 알려.."국민적 관심 필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이사장 김종운)27일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국내외 치매 관련 교수, 의사, 요양보호사 등이 참석하는 ‘2013 ·일 치매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증 치매 어르신의 평온한 종말기 케어라는 주제로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치매가족협회가 주관으로 열렸다. 심포지엄 내용으로는 한국과 일본의 권위 있는 전문가들이 종말기를 맞이한 치매노인의 보호와 의료·복지 지원 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일본 라이프아트의 타케다 준코(武田純子) 대표, 일본 오사카시립대대학원의 마쓰모토 잇쇼(松本一生) 교수, 성바오로 가정호스피스의 노유자 센터장 등이 주제에 대해 발표한다. 그 후 한·일 양국의 전문가들이 열띤 토론을 벌이게 된다.

 

김종운 메트라이프코리아재단 이사장은 한국 사회가 고령화로 급속히 진전됨에 따라 장차 극복해야 할 질병인 치매의 심각성과 그 연구사업에 국민적 관심을 모으고자 이번 심포지엄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를 후원한 미국 메트라이프재단(MetLife Foundation)에서는 27년 전부터 치매 연구 우수 과학자들을 선정해 현재까지 60여명에게 약 1300억원의 연구비를 지원하는 등 치매에 관한 연구와 그 치료법을 찾는데 있어 선구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또한 치매에 관한 기본 지식, 그 가족에게 미칠 영향, 치료법을 찾기 위한 과정을 보여주는 영상물을 제작해 한국어를 비롯해 13개 언어로 전 세계에 배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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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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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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