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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손보사 특징 살린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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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4, 2022, 11:04:20

‘AR 자산 조회’기능 탑재..카메라로 금융사 자산 조회 가능
마이보험·마이혜택 메뉴 제공..“손보사 특징 반영”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KB손해보험은 손해보험업계 최초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KB손해보험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기존 KB손보 대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며, KB손해보험 고객이 아니더라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손해보험사라는 특징을 살려, KB손보의 서비스 중에는 건강 등의 부문에서 차별화된 보험 특화 메뉴가 있습니다. 보험조회와 보장분석이 가능한 ‘마이보험’과 건강을 챙기고 포인트를 얻는 ‘마이혜택’이 그것입니다.

금융자산 통합 조회 서비스 ‘마이자산’에서는 계좌별 잔액·수익률·만기 등과 자산의 월별 증감 흐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자신의 자산을 연령별·자산규모별로 타 그룹과 비교해볼 수 있는 ‘자산리포트’를 제공합니다. 마이자산 서비스는 현재는 금융자산만 확인 가능하지만 향후 KB금융 계열사와 연계한 자동차· 부동산 자산 조회 서비스도 대상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증강현실 기술로 고객의 금융사 정보를 조회하는 ‘AR자산 조회’ 기능도 눈에 띕니다. 이는 카메라로 금융기관의 간판·문서 등을 인식시키면 해당 금융기관의 자산정보를 확인하는 기술입니다.

‘마이보험’ 메뉴에서는 가입한 보험의 종류와 보험료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보험금 청구도 가능합니다. 또한 보장분석을 통해 부족한 담보를 확인하고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으며 대면·비대면 상담 신청도 가능합니다.


또한 KB손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면 전체 보험사의 실손보험 청구를 할 수 있다. KB손보는 올 하반기 KB금융지주 보험계열사(KB생명·푸르덴셜생명) 중 한 회사에만 접수해도 통합적으로 보험청구가 되는 서비스를 오픈 할 예정입니다.

 

김철수 KB손보 디지털전략본부장(전무)은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추가를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로 만족도를 높여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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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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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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