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LG화학[051910]은 자사의 ESG 실천 기부 앱인 ‘알지?’ 가입자가 출시 3개월 만에 1만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LG화학에 따르면, ‘알지’는 생활 속의 ESG 실천이 사회의 어려운 곳에 기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고자 제작된 플랫폼입니다. 앱 이름은 사회적 갈등과 불균형, 환경문제 등을 제로로 만들기 위해 함께 반응하고 행동하자는 re:act to zero(rz)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알지에 가입한 1만여명의 참여자는 3개월 동안 친환경 제품 인증샷 남기기 · 바이오 원료 바로 알기 OX퀴즈 풀기·착한 소비 후기 남기기 등 다양한 미션으로 ESG를 실천하며 총 1억 8500만원에 달하는 기부금을 모았습니다.
기부금 중 일부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재활치료를 받기 힘든 A씨 등 3명을 지원하는 데 사용됐습니다. 열 번이 넘는 뇌 수술로 혼자 움직이는 게 어려웠던 A씨는 지난 2월 알지 앱 참여자들의 지원이 시작된 뒤로 재활 훈련을 거듭했으며 전혀 움직이지 않던 왼쪽 발을 스스로의 힘으로 앞으로 내미는 데 성공했습니다. A씨는 "꾸준한 재활치료에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겨울 추위 속에서 따뜻한 온기가 필요한 가정 20곳에 난방용품을 전달하는 데도 쓰여졌습니다. 난방비 부담으로 집에서도 패딩을 입고 지내던 어린이 B양은 "온수매트 덕분에 따뜻하다"고 인증샷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LG화학은 ▲환경보호를 위한 가로수 지키기 교육비 지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만성질환 어르신들에 건강을 위한 맞춤형 밥상 지원 ▲외부 활동이 어려운 발달장애 아이들에게 체육시설 및 기구 지원 ▲경북 울진 산불피해 긴급 모금 등 17곳에 기부를 진행했으며 기부처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LG는 창립 75주년을 맞아 오는 8일까지 알지 앱을 통해 ‘줍깅’ 캠페인을 진행 중입니다. 줍깅에 참여하는 사진을 알지 앱에 인증하면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입니다. LG화학은 알지 앱을 통해 LG 계열사의 ESG 활동을 소개하고,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그룹 차원의 ESG 실천·기부 플랫폼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입니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알지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해 생활 속 ESG 실천이 소중한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고안된 플랫폼"이라며 "알지의 선한 영향력이 우리 사회에 큰 울림을 주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데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