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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건설, 5월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 164가구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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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7, 2022, 16:04:59

‘평촌 어바인퍼스트’ 내 학교부지 용도변경해 공급
지하 2층~지상 29층, 5개동, 전용 59~103㎡ 조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포스코건설은 오는 5월 경기 안양시 호계동 일원에 공급하는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5개동, 전용면적 59~103㎡, 총 304가구로 조성되며 이 중 164가구를 일반 분양합니다. 타입별 분양 물량은 ▲59㎡C 16세대 ▲103㎡ 148세대입니다. 

 

해당 단지는 지난 2018년 조기 완판됐던 ‘평촌 어바인퍼스트(3850세대)’ 단지 내 학교부지를 용도변경해 신규 공급되는 아파트입니다. 이번 추가 분양을 통해 총 4154세대 매머드급 단지로 거듭나 안양시 동안구 내 최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로 자리매김할 예정입니다. 

 

포스코건설 측은 교육, 교통, 자연, 편의를 아우르는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빼어난 입지를 갖춘 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단지 주변으로 인접한 호원초를 비롯해 호계중, 신기중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으며, 안양시립호계도서관도 가까워 청소년 자녀가 있는 수요자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와 함께, 금정역(수도권 전철 1,4호선), 범계역(4호선)이 단지 인근에 자리하고 있으며, 수도권제1순환선 등으로의 진입도 용이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원활합니다. 오는 2026년 인덕원-동탄 복선전철과 추후 GTX-C 노선도 예정돼 있는 등 미래 교통가치도 높습니다. 

 

단지 주변으로는 백화점을 비롯해 전통시장, 대형마트, 문화시설 등 생활 인프라가 들어서 있으며, 호계근린공원, 자유공원, 호계1동 소공원 등 다양한 공원도 인접해 입주자들의 편리하고 쾌적한 생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단지 내부는 ‘더샵’만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됩니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 설비를 설치했으며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을 적용해 조명, 난방, 가스 및 환기 등을 자동제어토록 조성됩니다. 승강기 내부에는 UV-C LED 살균조명을 설치할 계획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평촌 어바인퍼스트와 안양 호계동 일대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을 완성하는 단지로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며 "기대감이 높은 단지인 만큼 성실 시공을 통해 소비자들의 호응에 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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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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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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