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1번가(사장 하형일)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MINI 등 브랜드별 신차와 인기 차종의 구매 상담 및 시승 프로모션을 온라인 단독으로 실시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11번가는 온라인 구매 상담을 신청한 고객을 각 오프라인 대리점으로 연결, 본 계약과 차량인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번가를 통해 계약 및 출고된 차량 수는 2600대 규모로, 전년(1800대) 대비 45% 가량 증가했습니다. 이에 올해는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와 협력해 친환경 전기차 판매를 강화하고 자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LIVE11’을 판매에 적극 활용할 계획입니다.
먼저 이날 오후 7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 한성자동차와 협업 라이브 방송을 실시합니다. 지난 3월 출시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를 포함한 당사 모든 차종 대상 시승 이벤트를 엽니다.
방송을 통해 ‘100원딜’ 상품 구매 후 시승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썸머 텀블러 G-Class’를, 차량 계약 시 ‘메르세데스-벤츠 트롤리백’을, 최종 출고 시 ‘메르세데스-벤츠 골프백’과 ‘SK페이포인트 5만점’ 등 각 단계별로 총 5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제공합니다.
BMW그룹 코리아 공식 딜러사인 코오롱 모터스와 협업한 BMW와 MINI 전기차 론칭 기념 단독 프로모션도 오는 24일까지 진행합니다. 11번가에서 상담 신청 후 BMW 구매 시 ▲CADO 차량용 공기청정기 ▲SK페이포인트 10만점 등을 제공합니다.
‘MINI 일렉트릭’ 구매 시 ▲찾아가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2개월) ▲MINI 보스턴백 ▲SK페이포인트 10만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는 13일 오후 7시 ‘MINI 일렉트릭’ 라이브 방송에서도 방송 전용 혜택을 추가로 마련했습니다.
쌍용자동차와 함께 ‘뉴 렉스턴 스포츠 & 칸’ 대상 선착순 구매 프로모션도 오는 29일까지 실시합니다. 해당 행사에서 3만9900원 결제 후 차량 출고까지 완료한 고객(500명)에게 20만원 상당 ‘쌍용 어드벤처 피크닉 패키지 세트’(원터치 텐트·캠핑의자)와 SK페이포인트 3만점을 선착순 제공합니다.
11번가 관계자는 “온라인과 비대면 소비문화의 장점을 활용해 자동차 판매를 진행해왔다”며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력과 고객 혜택을 강화해 온라인 차량 구매에 있어 이커머스 업계 내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