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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 참여 ‘솔라시도’, 탄소중립 위한 ‘약속의 숲’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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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1, 2022, 10:04:46

2050그루 식목행사 진행..탄소중립·사람중심 도시 조성 가속도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양과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보성산업 등이 전남도와 함께 해남군에 조성 중인 친환경 미래도시 솔라시도에 탄소중립과 미래세대를 위한 약속의 숲이 조성됩니다.

 

11일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과 한양에 따르면, 지난 8일 솔라시도에서 2050그루의 나무를 심는 탄소중립 약속의 숲 식목행사가 진행됐습니다. 행사는 ‘2050 세계 탄소중립 선언’의 실천을 위해 2050그루의 나무를 심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미래세대에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솔라시도는 해남군 일원 632만 평 부지에 조성중인 친환경 미래도시로 탄소중립도시, 스마트도시, 정원도시를 핵심 컨셉으로 잡고 호수와 바다, 정원을 품은 자연환경과 청정 재생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인프라를 갖춘 도시로 개발됩니다.

 

주택이나 건물 사이에 인위적으로 공원을 배치한 기존의 정원도시와 달리 본래 자리에 있던 자연을 최대한 유지한 채 자연 속에 도시를 담는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도시 전체를 9개 테마로 구성해 테마별 특색을 담은 정원이 조성됩니다.

 

행사에서는 미래세대를 위한 ‘약속의 숲’이라는 타이틀에 맞춰 어린이를 위한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해남 산이서초 학생 60명을 비롯한 지역 어린이 300여 명이 참여해 미래 지구를 위한 실천을 다짐하는 ‘약속의 편지’를 타임캡슐에 담아 약속의 숲에 함께 봉인했으며 이를 오는 2050년 개봉할 예정입니다.

 

시공사인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은 솔라시도를 ‘탄소 역배출’을 추구하는 국내 탄소중립 선도도시로 조성해 친환경 재생에너지 발전단지를 바탕으로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약속의 숲, 산이정원 등 탄소흡수원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채정섭 서남해안기업도시개발 대표는 "솔라시도는 사람 중심으로 기획되는 도시로 보행로가 도시의 한 가운데를 가로지르며 꽃길, 바람길, 물길이 도시를 연결한다"며 "화석연료 자동차는 환승주차장에 세워두고 주거공간으로의 진입을 제한하며 신도시 특성을 활용해 자율주행 기술을 다각적으로 실증해 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크고 작은 정원 9개를 조성해 문만 열면 정원이 펼쳐지고 골프와 요트 등 레저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며 "코로나가 종식되면 솔라시도와 같은 ‘친환경 저밀도 생태도시’가 새로운 도시의 대안으로 떠오를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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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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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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