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삼성생명과 삼성화재·삼성증권·삼성카드·삼성자산운용 등 삼성 금융계열사 5개사들이 손잡고 삼성금융을 대표하는 공동브랜드 ‘Samsung Financial Networks(삼성 금융 네트웍스)’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새로운 삼성 금융 BI는 'Samsung' 표기 아래에 금융 협업을 의미하는 'Financial Networks'를 함께 표기함으로써 금융사 간의 시너지와 전문성을 제고하고 금융 생태계 확장의 비전과 의지를 표현했습니다.
삼성의 상징인 파란색으로 표현된 서체는 둥글면서도 기하학적인 삼성 전용 서체를 사용해 젊고 유연한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한편 소문자 사용으로 소비자 친화적이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또한 중간선은 고객에게 끊임없이 기회를 제공하며 새로운 금융의 길을 그려나간다는 의미를 형상화한 것으로 미래를 향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했습니다.
삼성에 따르면 이번 공동브랜드 출시는 MZ세대(1980년대생~2000년대생)를 중심으로 새로운 브랜드 요구가 커진데 따른 조치입니다. 삼성 금융사들은 공동브랜드를 통해 그동안 생명·화재·카드·증권 등 각사별로 혼용했던 기업이미지를 통합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형성할 계획입니다.
삼성 금융사들은 이번 통합 공동 브랜드를 삼성금융 통합플랫폼 ‘모니모’를 비롯한 협업 플랫폼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각사별 옥외 간판·명함·홈페이지 등 외부에서 볼 수 있는 브랜드도 교체를 시작합니다. 각사 제품과 서비스에 적용되는 브랜드·자회사 개편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삼성 금융사 관계자는 “고객에게 끊임없이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금융의 길을 그려 나간다는 의미를 형상화 한 것이다”며 “미래를 향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표현 한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삼성 금융사 관계자는 “금융사들과 빅테크·핀테크 간 협력 경쟁으로 금융산업 경계가 무너지는 시점에서 이번 금융사 간 공동브랜드 론칭은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