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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니아, 새이름·새출발 ‘위니아 BIG 페스티벌’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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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2, 2022, 17:04:13

4월 한 달 간 봄맞이 프로모션 실시
전국 대형 오프라인 매장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제품기획전 운영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위니아는 오는 30일까지 새로운 사명으로 새출발을 알리는 봄맞이 프로모션 '위니아 BIG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위니아 BIG 페스티벌은 크게 ▲위니아 냉장고 베스트 상품기획전 ▲2022년형 위니아 에어컨 출시기념 트리플 혜택 이벤트 ▲실속 세탁가전 스마트 위니아 초특가 행사 ▲우리집 건강지킴이 위니아 공기청정기 기획전으로 구성되며 하이마트, 전자랜드, 이마트, 홈플러스, 백화점 등 전국 대형 오프라인 매장에서 동시 진행합니다.

 

위니아 냉장고 베스트 상품기획전은 위니아만의 쿼드(QUAD) 독립냉각 시스템을 적용한 4도어 프리미엄 냉장고 '위니아 프렌치'와 독보적인 발효과학과 ±0.1℃ 초정밀 정온기술이 탑재된 딤채 김치냉장고를 행사 모델에 한해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트리플 혜택 이벤트는 2022년형 '둘레바람' 컬러 모델과 벽걸이 에어컨 또는 '컬러웨이브' 모델과 벽걸이 에어컨으로 구성된 멀티형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건강케어가전 위니아 미(WINIA me) 눈 마사지기와 복부 마사지기를 동시 구매하면 최대 42만원 상당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실속 세탁가전 스마트 위니아 행사는 드럼세탁기 12kg와 저온제습 건조기 10kg 구성된 위니아 스마트 패키지를 구매하면 세탁기와 건조기 두 제품을 직렬 배치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 키트와 다양한 혜택을 추가 제공합니다. 일반 세탁기 베스트 기획전에서는 위니아 전자동 세탁기 2종을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초특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니아는 지난 3월 주주총회에서 국내를 대표하는 3대 가전사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위니아 관계자는 "신사명으로 새출발을 알리는 동시에 국내를 대표하는 3대 가전사로서 입지를 더욱 탄탄히 하기 위해 봄맞이 제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행사는 매월 다채롭게 구성해 상반기 내내 진행할 예정이며,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 등을 통해서도 프로모션을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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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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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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