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Company 기업

삼성전자·LG전자 美 에너지스타상 최고상 수상

URL복사

Friday, May 06, 2022, 16:05:06

미국 환경청과 에너지부 주관
2만여개의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에너지 저감 등 평가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미국 환경청과 에너지부가 주관하는 '2022 에너지스타상'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에너지스타상은 미국 정부가 2만여개의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에너지 저감, 에너지스타 인증 활용 활동을 평가해 수여하는 상입니다.

 

삼성전자는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개발하는 등 에너지 저감 활동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최고상인 '지속가능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삼성전자는 제품과 사업장의 에너지효율 제고 성과를 인정받아 제조사 부문에서 지속가능 최우수상을 9회째 수상했습니다. 에너지 관리 부문에서도 본상인 '올해의 파트너상'을 받았습니다.

 

LG전자도 지속가능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LG전자가 지난해 한 해 동안 북미에서 판매한 에너지스타 인증 제품은 자동차 7만7681대가 1년간 배출하는 분량의 이산화탄소를 감소시키는 효과를 낸 것으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 지난해 판매된 LG전자의 에너지스타 인증 세탁기와 식기세척기는 제품 수명 기간 동안 올림픽 규격 수영장 5만7000개 가량을 채울 수 있는 1400억 리터(L)의 물을 절약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LG전자는 지속가능 최우수상 외에도 혁신적 에너지 저감 기술이 적용된 제품에 수여되는 '첨단기술상'도 수상했습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배너

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