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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G 특화망 시장 고성장 예상…하드웨어 장비株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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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09, 2022, 14:05:36

신한금융투자 분석
최선호주 에치에프알 유지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올해 국내에서 전국망 28GHz의 대안으로 5G 특화망(이음5G) 시장이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따라 하드웨어 통신장비 업체들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9일 신한금융투자는 5G 특화망 시장의 성장에 따라 통신 업종 ‘비중 확대’를 유지한다고 전했다. 특히, 국내 대기업들을 중심으로 5G 특화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고영민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삼성, SK. 현대차, 한전 등 국내 대표 기업들은 이미 지난해부터 5G 특화망에 대한 사용의지 및 관심을 표출했다”며 “네이버를 필두로 LG CNS, SK네트웍스서비스 등이 이음5G 사업자 등록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글로벌 5G 특화망 시장 규모는 지난해 17억달러에서 오는 2026년 83억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금융투자는 기업들이 폐쇄적인 자체 망을 사용해 보안, 속도, 비용 면에서 우수하기 때문에 수요가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5G 특화망 시장 확대가 하드웨어 장비사들에게 수혜를 가져다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고 연구원은 “통신사와 5G 특화망 전문 서비스 사업자들 중에서 하드웨어를 자체 제작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며 “결국 해당 사업자들은 하드웨어 장비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신한금융투자는 국내 장비사들도 관련 사업 진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전했다. 에치에프알과 콘텔라(비상장)는 삼성전자, 에릭슨, 노키아 등 글로벌 장비사들과 마찬가지로 통합 솔루션 형태로 사업을 준비 중이라고 덧붙였다.

 

고 연구원은 “올해 시장의 개화 및 확대 속에서 수주 레퍼런스 등을 통해 가시적 수혜가 예상되는 에치에프알을 최선호주로 유지한다”며 “빠르면 상반기 중 일본 지역에서 첫 5G 특화망 수주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되고 향후 사업 본격화 시 연간 1000억원 규모의 매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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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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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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