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아모레퍼시픽, 생산 스토리 체험관 ‘아모레 팩토리’ 오픈

URL복사

Tuesday, May 17, 2022, 10:05:03

오산 스토리가든 리뉴얼해 23일 일반 공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아모레퍼시픽(대표 안세홍)은 제품 생산 스토리 체험관인 '아모레 팩토리'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에 위치한 '스토리가든'을 리뉴얼해 오는 23일부터 일반에 공개합니다.

 

아모레 팩토리는 과거·현재·미래를 주제로 아모레퍼시픽 제품 생산 철학과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총 3개층으로 구성했습니다. 온라인 투어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관람 예약이 가능하며 사전 예약제로만 운영됩니다.

 

1층 '팩토리 스테이션'에는 30일 이내에 생산된 화장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팩토리 라이브러리가 위치해 있습니다. 또 화장품의 제조, 포장 공정에서 포착한 낯선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는 대형 미디어 월도 마련했습니다.

 

2층 '팩토리 아카이브'는 아모레퍼시픽 역사를 전시한 공간입니다. 1945년 '태평양화학공업사'로 시작한 설립 초기부터 설비 체제를 향상하기 위한 노력 등 생산 변천사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3층 '팩토리 워크'에서는 VR 투어를 통해 제조·포장·물류 등 제품이 고객에게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여기에 실제 아모레 뷰티 파크 내 스킨케어 포장 설비의 작동 모습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아모레 팩토리는 화장품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소통을 시도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철학이 구현되는 곳"이라며 "좋은 원료와 첨단 기술로 최고의 제품을 추구하는 아모레퍼시픽의 모든 생산 역량을 확인하는 중심지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