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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꽃선물 4배 늘었다…11번가, 비대면 ‘플라워샵’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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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4, 2022, 10:05:18

'선물하기' 꽃 거래액 올초 대비 4.4배 증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1번가(사장 하형일)는 가정의 달을 맞아 이달 초 오픈한 모바일 선물하기 탭 ‘플라워샵’에서 판매된 꽃 거래액이 올해 초 대비 4배 이상 늘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플라워샵 전문관은 다양한 꽃을 큐레이션 해주는 11번가의 ‘비대면 꽃집’입니다. 코로나19 이후 MZ세대(1980년~2000년대 초반 출생)를 중심으로 온라인 꽃 배송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면서 이번 전문관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5월은 어버이날·스승의 날·성년의 날·로즈데이 등 꽃 선물이 많았던 시즌인 만큼, 온라인 꽃 선물 및 꽃 배송이 활발히 이뤄졌습니다. 11번가에 따르면 이달 1~22일 선물하기로 판매된 꽃 거래액은 1월 동기 대비 343%(4.4배) 증가했으며, 5월의 일 평균 거래액 역시 평소 대비 83% 높았습니다.

 

11번가는 플라워샵을 통해 꽃다발·화병·화분 등 약 430여개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정기구독 꽃 배달, 보존화 ‘프리저브드 수국 꽃다발’ 등 이색 제품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지역 화훼농가들을 돕기 위해 농장 직배송 기반 지역 셀러들을 입점시키고 있습니다. 

 

최근(4~5월) 가장 잘 팔린 상품 1위는 ‘유스풀몰 정기구독 꽃배달’로 약 4000건이 결제됐습니다. 매일 새벽 들어오는 다양한 꽃 중 좋은 컨디션의 계절 꽃을 혼합 랜덤으로 정기 배송해줍니다. 배송 횟수는 2주 간격으로 1회부터 10회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안승희 11번가 셀렉션 담당은 “모바일 선물하기가 정착되면서 이번 가정의 달에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꽃 선물을 주고받는 트렌드가 이어졌다”며 “온라인 꽃 주문, 꽃 정기배달 등 플라워샵을 통해 누구나 간편하게 온라인 꽃 쇼핑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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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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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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