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대표 김민덕)은 향수 사업에 본격 나선다고 25일 밝혔습니다.
한섬은 오는 31일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명품거리에 프랑스 니치 향수(고가의 프리미엄 향수) 전문 편집숍 ‘리퀴드 퍼퓸바’ 플래그십 매장을 엽니다. 2013년 프랑스 파리 마레지구에 론칭한 리퀴드 퍼퓸바는 파리 봉마르셰 백화점에 입점하는 등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번 리퀴드 퍼퓸바 플래그십 매장은 154㎡(약 47평) 규모로 비디케이·퍼퓸 프라팡·어비어스 등 10여개 브랜드의 니치 향수·캔들 등 200여 품목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프랑스어로 ‘물’을 의미하는 매장명(리퀴드)를 테마로, 매장 한 가운데에 대형 수조(300ℓ)가 들어섭니다.
특히 체험형 콘텐츠를 대거 선보입니다. 조향사 자격이 있는 향수 전문 직원이 브랜드의 역사와 제품의 향을 설명해주는 ‘도슨트(전시 안내인) 가이드 프로그램’, 브랜드 엠베서더 배우 이제훈이 대표 제품의 향을 음성으로 설명해주는 ‘오디오 가이드’ 및 ‘AI 카운셀링 서비스’ 등이 대표적입니다.
한섬은 이번 플래그십 매장 오픈을 시작으로 향수 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합니다. 현재 3곳인 리퀴드 퍼퓸바 오프라인 매장수를 서울지역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올 하반기까지 10여곳으로 확대한다는 목표입니다. 하반기 내 서울시내 면세점 입점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향수 사업 외에 뷰티 사업의 또 다른 한축인 ‘오에라’ 상품 라인업 보강과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현재 세럼·앰플·크림 등 20여개 제품 라인업을 연내 쿠션·립밤 등 30여개까지 확대합니다. 다음달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 입점도 예정돼 있습니다.
한섬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존 타임·마인 등 프리미엄 브랜드로 구축해 온 이미지를 리퀴드 퍼퓸바와 오에라에 그대로 접목해 뷰티 사업을 차별화해 나갈 방침”이라며 “한섬을 ‘고객에게 아름다움을 제공하는 스타일 크리에이터 기업’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