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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케미칼, GM과 캐나다에 양극재 합작사 설립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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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7, 2022, 13:05:50

북미 양극재 합작사 ‘얼티엄캠’ 설립 위한 계약 체결
3억2700만달러 투자해 캐나다 퀘벡에 합작공장 건립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포스코케미칼[003670]은 제너럴모터스(GM)와 북미 양극재 합작사인 얼티엄캠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계약에 따라 양 사는 자본금으로 3억2700만달러를 투자해 캐나다 퀘벡주 베캉쿠아에 전기차 약 22만대에 공급할 수 있는 연산 3만톤 규모의 하이니켈 양극재 합작공장을 건립할 계획입니다. 공장은 오는 8월 착공에 들어간 후 2024년 하반기에 완공될 예정입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자동차사와 배터리소재사의 첫 전략적 협력 모델을 만들어 전기차 산업이 급성장하는 북미에 배터리 핵심소재 공급망을 구축하고 시장 리더십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특히 합작법인을 중심으로 원료·연구개발·마케팅 전반에 걸친 협력을 확대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의 영향력이 높아질 것으로도 전망했습니다.

 

포스코케미칼은 북미 투자를 위해 지주사 ‘POSCO Chemical Canada’를 설립할 예정입니다. 또, 합작사 설립으로 북미 현지에서 GM의 배터리사인 얼티엄셀즈에 양극재를 추가로 공급하며 협력 확대에 나서고, 양극재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광양에 연산 6만톤 규모의 국내 생산라인을 오는 7월 준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유럽과 인도네시아에도 진출해 전기차 주요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양산 거점을 구축할 방침입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올해 연산 10만5000톤의 양극재 생산능력을 2025년 34만5000톤, 2030년 61만톤까지 높일 계획입니다. 음극재는 2022년 8만4000톤의 생산능력을 2025년 17만톤, 2030년 32만톤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민경준 포스코케미칼 사장은 "독보적인 기술과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배터리소재를 생산하고 고객의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 GM과 더욱 공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북미의 전기차 시대 전환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더그 파크스 GM 글로벌 제품 개발 및 구매 부사장은 "포스코케미칼과의 합작사 얼티엄캠을 통해 전기차 사업을 빠르게 확장하고 지속가능한 소재 공급망을 북미를 중심으로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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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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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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