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FSN의 자회사 부스터즈는 총 12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부스터즈는 지난 3월 와이즈레터인베스트먼트로부터 2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최근 인마크에쿼티파트너스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부스터즈는 D2C(소비자 직접 판매) 파트너 브랜드와 신규 플랫폼에 대한 투자를 통해 브랜드·플랫폼 서비스 부스터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두 부문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부스터즈는 전문 플랫폼을 인수, 성장시켜 D2C 브랜드와 시너지를 극대화에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이뤄낸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국내 유명 O2O(Online to Offline) 커뮤니티 플랫폼 인수에 관한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하고 있고 해당 커뮤니티 플랫폼의 O2O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동시에 광고 서비스를 전문화해 수익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앞으로 해외 시장 공략도 가속화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미 모회사 FSN을 통해 아시아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고 부스터즈 자체적으로도 마스크 판매 등을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하면서 글로벌 사업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정교 부스터즈 대표는 “파트너사들과 부스터즈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성과를 인정받아 처음으로 외부 투자기관으로부터 직접 투자유치에 성공했다”며 “이번에 확보된 재원을 바탕으로 성장성 높은 파트너 브랜드의 확장과 성장을 돕고 플랫폼 부문과의 시너지 극대화를 통해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