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KB증권은 13일 플래티어에 대해 D2C(소비자 직접 판매)솔루션 확장에 따른 외형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플래티어는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7%, 70.9% 증가한 103억원, 6억 5000만원을 기록했다. KB증권은 플랫폼 구축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0.6% 증가하며 호실적을 견인했다고 전했다.
이수경 KB증권 연구원은 “국내외 이커머스 시장 성장 및 디지털 전환 기조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며 “플래티어는 Atlassin의 국내 최초 플래티넘 파트너사로 플랫폼을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B증권은 엑스투비(D2C 커머스 솔루션), 그루비(D2C AI 마케팅 솔루션) 확장에 따른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엑스투비는 중대형 제조사, 브랜드 위주로 수주가 이어지고 있고 그루비는 구독 모델로 향후 영업 레버리지 효과 및 수익성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솔루션 판매 매출액도 전년 동기 대비 30.3% 증가한 13억원을 기록하면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다만, 주요 비용 항목인 인건비와 용역비 관리가 효율적으로 이루어져야 수익성 개선이 가능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