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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이달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629가구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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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13, 2022, 13:06:25

역세권 단지로 교통 인프라 수월..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건설은 이달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 원당4구역 일대에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6층, 11개 동, 전용면적 35~84㎡, 총 1236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됩니다. 일반 분양으로는 전용면적 35~59㎡, 629가구가 공급됩니다.

 

롯데건설 측은 우수한 교통 환경과 풍부한 개발 호재, 다양한 생활 인프라 등을 갖춘 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단지는 수도권 전철 3호선 원당역이 인접한 역세권 단지로 서울 핵심지역 접근이 원활하며 가까운 곳에 고양은평선 고양시청역도 계획돼 있어 교통 여건이 더 좋아질 전망입니다. 고양시청역에는 식사트램, 교외선 등도 예정돼 있습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서울문산고속도 가까워 주변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한 것도 장점입니다.

 

생활 인프라의 경우 대형마트, 전통시장, 창고형 대형 매장 등 다양한 쇼핑시설이 인근에 자리잡고 있으며 고양시청, 고양소방서 등 주요 관공서도 가까워 입주민들이 생활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문화시설인 고양어울림누리와 함께 체육공원, 근린공원, 자전거공원 등 풍부한 녹지도 인접합니다.

 

각종 개발 호재도 눈에 띄는 요소입니다. 단지 인근에는 고양시청 신청사 이전 사업이 추진 중이다. 해당 사업은 총사업비 2950억원, 연면적 7만3946㎡ 규모이며 여러 지역으로 떨어져 있는 고양시의 부처들을 한곳으로 이전하는 것이 골자로 오는 2023년 착공을 시작해 2025년 준공할 계획입니다. 고양시민들을 위한 작은 도서관, 주민커뮤니티센터 등 편의시설도 조성됩니다.

 

제1호 국가시범지구로 선정된 성사혁신지구 사업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혁신지구 사업은 원당역 환승주차장이었던 부지를 활용해 주거·산업·행정·생활 SOC 기능이 집적된 복합거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1월에 착공해 오는 2024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원당4구역 내 도서관, 경로당, 가족센터, 노인복지시설을 갖춘 원당 복합커뮤니티센터도 2025년 조성될 예정입니다.

 

단지 내외부는 롯데건설의 특화 설계가 적용됩니다. 가구에서 누리는 시간의 가치가 상승할 수 있도록 실내 공간에 뉴캐슬 인테리어 스타일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도심 속 리조트에서 느껴지는 여행의 설렘’이라는 컨셉의 조경 공간도 갖춰집니다. 중앙녹지인 그리너리 필드를 비롯해 스파클링 가든, 가족 정원인 코지 가든, 야외 운동 공간인 웰니스 가든 등이 구성될 예정이며,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소공원도 조성돼 입주민들은 쾌적한 주거생활을 도울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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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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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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