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건설은 이달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성사동 원당4구역 일대에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6층, 11개 동, 전용면적 35~84㎡, 총 1236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됩니다. 일반 분양으로는 전용면적 35~59㎡, 629가구가 공급됩니다.
롯데건설 측은 우수한 교통 환경과 풍부한 개발 호재, 다양한 생활 인프라 등을 갖춘 단지라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단지는 수도권 전철 3호선 원당역이 인접한 역세권 단지로 서울 핵심지역 접근이 원활하며 가까운 곳에 고양은평선 고양시청역도 계획돼 있어 교통 여건이 더 좋아질 전망입니다. 고양시청역에는 식사트램, 교외선 등도 예정돼 있습니다.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서울문산고속도 가까워 주변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한 것도 장점입니다.
생활 인프라의 경우 대형마트, 전통시장, 창고형 대형 매장 등 다양한 쇼핑시설이 인근에 자리잡고 있으며 고양시청, 고양소방서 등 주요 관공서도 가까워 입주민들이 생활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문화시설인 고양어울림누리와 함께 체육공원, 근린공원, 자전거공원 등 풍부한 녹지도 인접합니다.
각종 개발 호재도 눈에 띄는 요소입니다. 단지 인근에는 고양시청 신청사 이전 사업이 추진 중이다. 해당 사업은 총사업비 2950억원, 연면적 7만3946㎡ 규모이며 여러 지역으로 떨어져 있는 고양시의 부처들을 한곳으로 이전하는 것이 골자로 오는 2023년 착공을 시작해 2025년 준공할 계획입니다. 고양시민들을 위한 작은 도서관, 주민커뮤니티센터 등 편의시설도 조성됩니다.
제1호 국가시범지구로 선정된 성사혁신지구 사업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혁신지구 사업은 원당역 환승주차장이었던 부지를 활용해 주거·산업·행정·생활 SOC 기능이 집적된 복합거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1월에 착공해 오는 2024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원당4구역 내 도서관, 경로당, 가족센터, 노인복지시설을 갖춘 원당 복합커뮤니티센터도 2025년 조성될 예정입니다.
단지 내외부는 롯데건설의 특화 설계가 적용됩니다. 가구에서 누리는 시간의 가치가 상승할 수 있도록 실내 공간에 뉴캐슬 인테리어 스타일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도심 속 리조트에서 느껴지는 여행의 설렘’이라는 컨셉의 조경 공간도 갖춰집니다. 중앙녹지인 그리너리 필드를 비롯해 스파클링 가든, 가족 정원인 코지 가든, 야외 운동 공간인 웰니스 가든 등이 구성될 예정이며, 단지와 바로 연결되는 소공원도 조성돼 입주민들은 쾌적한 주거생활을 도울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