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24가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검은사막’,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과 함께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에 운영중인 팝업스토어 ‘24BLACK’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마트24는 24BLACK 방문자 수를 집계한 결과 운영기간 2주(6월 2~15일) 동안 누적 1만4000여명이 다녀갔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주말에는 하루 최대 1800여명까지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팝업은 이달 말까지 운영됩니다.
오픈 후 이틀간 600~700여명을 기록했던 방문자수는 첫째 주말 1300명을 돌파했습니다. 이후 게임 커뮤니티 및 SNS 등을 통해 입소문이 퍼지면서 비가 오지 않는 평일 900명 이상 방문했습니다. 해당 매장 매출도 팝업 운영 기간 전년 대비 2배(101%) 증가했습니다.
최근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이색적인 즐길 거리를 찾는 MZ세대(1980년~2000년대 초반 출생)의 취향을 반영해 오프라인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고 이마트24 측은 분석했습니다.
검은사막과 협업한 '딜리셔스 블랙 상품'도 인기입니다. 24BLACK를 비롯해 전국 이마트24에서 판매하고 있는 협업 상품은 ▲검은삼각 블랙페퍼치킨 ▲검은새치 블랙페퍼치킨새우강정 ▲검은버거 그릴드스테이크 ▲검은사리 오징어먹물파스타 등 총 8종(검은커피 1종은 출시 예정)입니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이달 1~15일까지 ‘검은버거 그릴드스테이크’와 ‘검은새치 블랙페퍼치킨새우강정’은 햄버거, 도시락 상품군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며 2위와 2배까지 차이가 났습니다. 도시락 상품군 내 안주류가 도시락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설명입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프리미엄과 연결되는 블랙이라는 일관된 콘셉트와 맛있고 품질 좋은 상품이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발견했다"며 "이는 향후 상품 개발과 마케팅에서도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혁신적인 시도를 지속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