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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다꾸? 별다구!…유통·외식업계, 영유아식부터 세탁까지 '구독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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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8, 2022, 15:06:14

맞벌이·펫팸족·1인가구 형태따라 '별 걸 다 구독' 서비스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맞벌이 부부,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펫팸족, 1인가구 등 가족 형태가 다양해지면서 일상 속 '구독서비스'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위주로 시작한 구독서비스는 이제 각기 다른 일상을 윤택하게 하는 요소로 생활 전반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다이어리부터 사진, 핸드폰 등 별 걸 다 꾸민다는 의미의 신조어 '별다꾸'에서 나아가 취향이나 필요에 따라 별 걸 다 구독할 수 있는 '별다구'의 시대가 됐다는 평가입니다.

 

기업들은 편의와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영유아식부터 반려동물케어, 세탁까지 일회성 판매가 아닌 다양한 '구독서비스'를 내놓고 있습니다.

 

'베이비본죽 식단 구독', 이유식 만드는 시간 줄여 아이와 더 많은 시간을

 

엄마는 물론 아빠, 조부모 등 육아의 주체가 확대되면서 육아를 도울 다양한 서비스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특히 보호자에게는 육아 중 아이와 함께 보낼 시간을 늘려주는 동시에 아이에게는 발달 단계별 필수 영양을 제공해 주는 '영유아식 구독서비스'가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식재료를 직접 손질하고 더운 불 앞에서 직접 이유식을 만들어야 한다는 과거 인식과 달리, 최근에는 편의성은 물론 맛과 아이 월령별로 꼭 필요한 영양을 갖춘 이유식 식단 구독서비스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베이비본죽의 식단 구독서비스는 프리미엄 영유아식 브랜드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고형식을 처음 시작할 때부터 아이 월령에 따라 6단계로 나눈 것은 물론, 이유식 후 유아식에서도 단계를 지속적으로 세분화한 식단 형태로 이유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베이비본죽은 성인만큼이나 뚜렷한 아이들의 각기 다른 입맛을 채우고자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로 맞춤형 이유식 식단 구독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영유아식을 직접 만들어야 하는 수고를 덜고, 대신 그동안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든든한 육아 지원군 역할을 자처하고 있습니다. 

 

식단 구독은 베이비본죽 홈페이지에서 손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월별 식단을 미리 볼 수 있어 식단 계획을 미리 세워볼 수도 있습니다.

 

1500만 반려인 시대..아바웃펫, 반려동물용품 구독서비스

 

국내 반려인구가 1500만에 달하면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생활이 또 다른 의미의 육아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시장도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지난 2020년 3조4000억원에서 2027년 10조원까지 커질 것으로 전망되며, 전문적으로 맞춤형 반려동물용품을 추천해 주는 구독서비스도 등장했습니다.

 

GS리테일은 반려동물 버티컬 커머스 자회사 '어바웃펫'을 통해 반려동물을 위한 간식 및 장난감 구독서비스를 운영 중입니다. SKT T우주패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해당 서비스는 고객과 반려동물에게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는 펫스토어와 수의사 등 전문가들의 정보를 볼 수 있는 펫로그, 펫TV 등을 제공합니다.

 

런드리고, 시간 절약에 전문가 손길 세탁서비스 구독

 

증가하는 소형가구에게 빨래는 번잡한 일입니다. 이에 따라 좁은 집 구조나 집안일을 하기에 부담스러운 가구를 위한 모바일 세탁대행 서비스가 생겨났습니다. 

 

고객이 모바일앱으로 세탁물 수거를 요청한 후 전용 수거 케이지(런드렛)에 담아 집 앞에 내놓기만 하면 밤 중에 수거해 세탁을 마친 후 다시 가져다 주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텔 복도 곳곳에서 어렵지 않게 런드렛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드라이클리닝, 물빨래 등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고 의류뿐 아니라 이불, 운동화까지 원하는 세탁물을 자유롭게 맡길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검수, 오염 제거, 다림질 등에 특화된 전문가 팀이 세탁을 전담하며 세탁물 마다 1인의 전문가가 전담해 세탁의 전 과정을 맡아 관리합니다. 완료 후에는 담당 마스터 실명의 인증 마크도 제공됩니다. 

 

베이비본죽 관계자는 "구독서비스는 고객의 편의는 물론 양질의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까지 높이며 다양화되고 있다"며 "베이비본죽 또한 엄마 아빠의 마음으로 만드는 영유아식 식단과 단품 선택에 더해 원하는 바에 따라 월·주별 또는 단발성으로 구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지를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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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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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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