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건설은 경기도 고양시 원당4구역 일원에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의 견본주택을 오는 2일 오픈하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6층, 11개 동, 전용면적 35~84㎡, 총 1236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면적 35~59㎡, 629가구가 일반 분양으로 공급됩니다. 전용면적 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35㎡ 7세대 ▲47㎡ 24가구 ▲59㎡A 360가구 ▲59㎡B 238가구입니다.
롯데건설 측은 원당뉴타운에 들어서는 첫 번째 대단지 아파트로 지하철 3호선 원당역 역세권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며 각종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쾌적한 주거 환경에 초점을 맞춰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특화된 조경 공간 등도 조성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단지는 수도권 전철 3호선 원당역이 인근에 있어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여건이 좋고 추후에는 고양은평선, 식사트램, 교외선 등의 노선도 계획돼 있어 교통 인프라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수도권제1순환선과 서울문산고속도로도 인접해 차량 이용 시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여건도 원활합니다.
대형마트, 전통시장을 비롯한 생활시설도 단지와 인접해 있으며, 행정기관과 문화시설도 가까워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도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성사체육공원 등 주요 녹지시설도 단지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단지는 조망권에 초점을 맞춰 개방감을 극대화한 배치 설계를 도입했으며 조망형 이중창을 적용해 입면 특화 및 세대 내 조망권을 향상시켰습니다.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돕고자 ‘도심 속 리조트에서 느껴지는 여행의 설렘’을 컨셉으로 한 조경 공간도 꾸며집니다.
가구 내부에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입주민들은 각 세대 내에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조명, 난방, 가스, 환기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고 차량 도착 알림, 엘리베이터콜, 에너지사용량 조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분양 일정은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해당 지역 1순위 청약, 13일 기타 지역 1순위 청약, 14일 2순위 청약 순으로 진행됩니다.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20일이며 정당계약은 8월 1일부터 5일까지 열립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원당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은 원당뉴타운에 들어서는 첫 번째 대단지 아파트로 이 일대에 대단지 개발이 예정되어 있다"며 "고객들의 기대가 높은 만큼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고품격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