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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토레스 출시…새주인 KG “멋진 회사로 다시 태어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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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5, 2022, 11:07:29

정통 SUV 재도약 선언한 쌍용차의 첫 모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 모토로 강인함과 편의성 동시 갖춰
곽재선 회장, 인수 후 첫 지원행보 “신뢰·가치있는 기업 만들 것”

 

(영종도)=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쌍용자동차가 '정통 SUV의 귀환'을 표방하며 야심차게 내놓은 중형 SUV '토레스'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쌍용차는 5일 인천 영종도 네스트호텔에서 '토레스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토레스는 정통 SUV 브랜드로의 재도약을 선언한 쌍용차의 첫 모델입니다. 과거 쌍용차의 히트작이었던 코란도와 무쏘를 해리티지 모델로 삼아 레트로한 감성과 현대적 감각을 가미해 야심차게 출시한 중형 SUV 상품입니다.

 

외관 디자인의 경우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Powered by Toughness)'를 모토로 '성곽 모양'을 차용한 버티컬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을 비롯해 힘있는 라인과 각진 디자인을 강화해 튼튼하고 강인한 정통 SUV를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성능을 자랑하는 친환경 1.5L 터보 가솔린 엔진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를 도입했습니다.

 

내부는 슬림형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를 도입해 운전 시 시야 방해 요소를 최대한 줄였으며, 12.3의 대화면 인포콘 AVN과 8인치 버튼리스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 등 버튼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모든 시스템을 간편하고 편리하게 컨트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출시 전부터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감 속에 지난 달 사전계약 당시에는 첫날에만 1만2000대의 계약대수로 쌍용차 역대 신차 사전계약 물량 최고기록을 경신하는 등 2만5000여대의 사전계약 숫자를 기록하며 SUV 시장의 '게임체인저'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정용원 쌍용자동차 관리인은 인사말에서 "토레스는 고객들이 원하고 기대하는 부분을 구현하고자 혼신의 힘을 쏟아 쌍용차의 DNA를 담아 개발했다"며 "성공적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해 주신 협력업체를 비롯한 내외부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정 관리인은 쌍용차의 추후 SUV 생산 계획을 간략하게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정 관리인은 "내년 하반기에는 타 동급을 능가하는 혁신적인 중형급 SUV를 내놓을 예정이며, 2024년 중반에는 '코란도 부활'을 선언하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KR10' 브랜드를 출시할 것"이라며 "2024년 하반기에는 전기 SUV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쌍용차의 최종 인수예정자로 선정된 KG그룹의 곽재선 회장은 "기업이 갖춰야 할 중요한 부분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은 제품을 만들어 세상을 가치있게 하고 투자자에게는 신뢰와 보답을 제공하며 직원들에게는 행복한 삶의 터전이 돼야 한다는 것인데 이 세가지를 모두 지탱하는 회사를 만들고 싶다"며 "지금까지 잘해왔듯이 쌍용자동차도 멋진 회사로 다시 태어날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쇼케이스는 인사말 및 축사를 비롯해 토레스 차량 공개, 디자인 철학 설명, 버츄얼 휴먼 '루시'의 프리젠테이션 발표, 포토타임 등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행사에는 곽재선 KG그룹 회장, 정용원 쌍용차 관리인, 선목래 쌍용차 노조위원장을 비롯해 업체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한편, 토레스의 판매 가격은 트림에 따라 ▲T5 2740만원 ▲T7 3020만원으로 형성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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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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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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