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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대학생 봉사단 ‘해피무브 더 그린’ 발대식…“친환경 의식 함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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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5, 2022, 13:07:50

29개월 만에 재개..다양한 친환경 봉사활동 프로그램 구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은 경기 고양 현대 모터스튜디오에서 대학생 환경봉사단 ‘해피무브 더 그린’ 발대식을 개최하고 봉사단 운영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해피무브 더 그린’은 29개월 만에 재개하는 대학생 봉사단 프로그램입니다. 기존에는 해외에서 진행했지만 최근 대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사회 이슈인 환경을 주제로 국내로 활동범위를 전환해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국립공원공단,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진행합니다.

 

봉사단원으로 선발된 대학생 100명은 약 2개월 간 봉사활동에 참여합니다. 단원들은 ▲국립공원 단체 봉사 ▲팀별 환경봉사 ▲친환경 국내여행 개발 및 실행 등 다양한 환경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됩니다.

 

우선 오는 6일부터 이틀간 태안해안 국립공원을 찾아 국립공원공단과 해안사구 복원, 외래식물 제거, 해양 쓰레기 수거 등 환경봉사를 실시합니다. 봉사단원들은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육류를 제외한 고영양 식단으로 식사를 하는 등 저탄소·친환경을 지향하며 활동에 나설 예정입니다.

 

봉사활동 이후에는 5명 씩 20개 팀으로 나눠 두달 동안 전국 국립공원에서 다양한 환경봉사를 2회 이상 진행할 예정입니다. 팀별로는 환경봉사 외에도 식량, 에너지, 물, 로컬, 쓰레기 등의 주제를 골자로 2박 3일 간의 친환경 국내여행 코스를 직접 기획하고 다양한 친환경 미션을 수행해 여행을 다녀오는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대학생 환경봉사단 ‘해피무브 더 그린’의 활동은 환경, 봉사, 여행을 테마로 대학생들이 재미를 느끼면서도 친환경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참여 대학생들이 친환경 일상을 자연스럽게 체득하고 친환경 리더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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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itnno1@inthenews.co.kr


[스몰캡 터치]원티드랩, 고용시장 둔화 우려에도 성장세 ‘이상 무’

[스몰캡 터치]원티드랩, 고용시장 둔화 우려에도 성장세 ‘이상 무’

2022.08.08 07:00:00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원티드랩이 하반기 경기 침체로 인한 고용 시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성장에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2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고 수시채용과 매칭서비스가 구조적 성장의 초기 단계로 앞으로 성장세를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원티드랩은 지난 2015년 설립됐고 국내 채용 매칭 시장 1위 플랫폼 기업이다. 지인추천 채용 플랫폼 ‘원티드’를 출시한 후 지난 2018년 AI 매칭 시스템을 도입했고 올해 5월 말 기준 253만명의 개인 회원과 1만 7338개의 기업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원티드랩은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분기 대비 25.9%, 222% 증가한 138억원, 40억원을 기록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컨센서스를 35.3%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김아람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매출 인식 지연과 평균 채용 수수료 상승 효과가 주효했다”며 “2분기 평균 채용수수료는 473만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 호실적을 달성하면서 최근 지지부진하던 주가도 급등했다. 지난달 2만원 전후에서 등락을 반복하던 주가는 어닝 서프라이즈 소식에 지난 2일 최고 2만 6750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증권사들은 하반기 경기 침체로 고용 시장 둔화를 우려했지만 원티드랩의 성장세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프리랜서 매칭 서비스와 디지털 직군 채용 시장 선점 등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했다. 다올투자증권은 기업들의 경기 둔화 우려로 신규공고수가 2개월 연속 감소했다고 전했다. 기업 경기가 악화될 시 고정비 부담이 낮은 프리랜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원티드랩의 프리랜서 매칭 서비스 긱스는 2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38.2% 증가한 10억원을 기록했다. 다올투자증권은 연간 목표 40억원에 부합하는 수치를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실적 부침을 최소화하기 위해 채용 여력이 남아있는 기업에 집중하고 긱스와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라며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60.1%, 58.7% 증가한 508억원, 96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유건 KB증권 연구원은 “원티드랩은 특히 디지털 직군(개발, 디자인, 마케팅, 사업기획) 채용 시장을 선점해 해당 직군 채용 관련 1순위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며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회원 및 합격자 수 증가와 채용 수수료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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